[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5일(수)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에서 방송되는 영화를 소개한다.

[OCN 편성표] 5일(수) 6시 50분 <신비한 동물사전>, 9시 10분 <전우치>, 11시 30분 <캣츠>, 13시 40분 <지오스톰>, 15시 50분 <공조>, 18시 20분 <암살>, 21시 <이웃사촌>, 23시 30분 <배드 앤 크레이지(5~6회)>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전우치>

2009년 12월 23일 개봉된 최동훈 감독의 <전우치>는 출연진으로 강동원(전우치), 김윤석(화담), 임수정(서인경), 유해진(초랭이) 주연, 송영창, 주진모, 김상호, 선우선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20, 누적관객수 6,065,474명을 기록한 136분 분량의 코미디액션영화다.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대미문의 영웅, 천방지축 악동 도사가 온다!”

500년 전 조선시대.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이 요괴 손에 넘어가 세상이 시끄러워지자, 신선들은 당대 최고의 도인 천관대사(백윤식)와 화담(김윤석)에게 도움을 요청해 요괴를 봉인하고 '만파식적’을 둘로 나눠 두 사람에게 각각 맡긴다.

한편, 천관대사의 망나니 제자 전우치(강동원)가 둔갑술로 임금을 속여 한바탕 소동을 일으키자, 신선들은 화담과 함께 천관대사를 찾아간다. 그러나 천관대사는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고 피리 반쪽이 사라졌다! 범인으로 몰린 전우치는 자신의 개 초랭이(유해진)와 함께 그림족자에 봉인된다.

요괴 잡는 도사도 어느덧 전설이 된 2009년 서울. 어찌된 일인지 과거 봉인된 요괴들이 하나 둘 다시 나타나 세상을 어지럽힌다. 이제는 신부, 중, 점쟁이로 제각각 은둔생활을 즐기던 신선들은 다시 모여 화담을 찾지만, 500년 전 수행을 이유로 잠적한 그는 생사조차 알 수 없다. 고심 끝에 신선들은 박물관 전시품이 된 그림족자를 찾아 전우치와 초랭이를 불러낸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공조>

2017년 1월 18일 개봉된 김성훈 감독의 <공조(Confidential Assignment)>는 출연진으로 현빈, 유해진, 김주혁 주연, 장영남, 이동휘, 윤아, 공정환, 이해영, 박민하, 전국환, 엄효섭, 이이경, 신현빈, 박진우, 박형수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83, 네티즌 평점 8.27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7,817,654명을 기록한 125분 분량의 액션영화다.

영화 <공조(Confidential Assignment)>는 비밀리에 제작된 위조지폐 동판을 탈취하려는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들을 잃게 된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북한형사 ‘림철령’(현빈)과 한국형사 ‘강진태’(유해진)의 활약상을 줄거리로 다룬 작품이다.

동판을 찾아야만 하는 북한은 남한으로 숨어든 조직의 리더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역사상 최초의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고, 그 적임자로 철령을 서울에 파견한다. 한편, 북한의 속내가 의심스런 남한은 먼저 차기성을 잡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고, 정직 처분 중인 생계형 형사 ‘강진태’(유해진)에게 공조수사를 위장한 철령의 밀착 감시를 지시한다.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철령과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진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 한 팀이 될 수 없는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수사가 시작된다.

[OCN Movies 편성표] 5일(수) 7시 40분 <신기전>, 10시 10분 <007 퀀텀 오브 솔러스>, 12시 10분 <레고무비2>, 14시 <자전차왕 엄복동>, 16시 20분 <메가로돈>, 18시 20분 <작은아씨들>, 21시 <조커>, 23시 20분 <업그레이드>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작은 아씨들>

2019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20년 2월 12일 한국에서 개봉된 그레타 거윅 감독의 <작은 아씨들(Little Women)>은 출연진으로 시얼샤 로넌(조 마치), 엠마 왓슨(멕 마치), 플로렌스 퓨(에이미 마치), 엘리자 스캔런(베스 마치), 티모시 샬라메(로리 로렌스) 주연, 메릴 스트립, 로라 던, 밥 오덴커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9.13, 네티즌 평점 8.82, 누적관객수 864,822명을 기록한 135분 분량의 미국 로맨스영화다.

영화 <작은 아씨들>은 1868년 출간되어 현재까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타임리스 명작 소설 책 ‘작은 아씨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그해 겨울, 사랑스러운 자매들을 만났다. 배우가 되고 싶은 첫째 메그(엠마 왓슨). 작가가 되고 싶은 둘째 조(시얼샤 로넌). 음악가가 되고 싶은 셋째 베스(엘리자 스캔런). 화가가 되고 싶은 막내 에이미(플로렌스 퓨). 이웃집 소년 로리(티모시 샬라메)는 네 자매를 우연히 알게 되고 각기 다른 개성의 네 자매들과 인연을 쌓아간다.

“7년 후, 어른이 된 그들에겐 각기 다른 숙제가 놓이게 되는데.”

영화 <작은 아씨들>은 네 자매와 이웃집 소년의 어른이 되기 위한 사랑과 성장을 담은 드라마다. 세계적인 명작을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 클래식 작품이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조커>

2019년 10월 2일 개봉된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Joker)>는 출연진으로 호아킨 피닉스 주연, 재지 비츠, 로버트 드니로, 프란시스 콘로이, 브래트 컬렌, 마크 마론, 쉐어 위햄, 빌 캠프, 글렌 플레쉬러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97, 네티즌 평점 8.66, 누적관객수 5,255,308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미국 액션스릴러영화다.

“내 인생이 비극인줄 알았는데, 코미디였어!”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 하지만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는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라!”

한 관람객은 “영화 <조커>는 부족한 점을 단 하나도 찾을 수 없는 완벽하고 인상적이고 매력적인 영화였다. 이 영화는 DC코믹스의 빌런 '조커'의 탄생을 그린다. 마치 영화 <배트맨 비긴즈>가 배트맨의 탄생을 그리고 있듯이 말이다. 하지만 <조커>는 배트맨의 경우보다 조커라는 캐릭터 한명에게 깊숙이 천착해 들어가 인간 '아서'가 어떻게 괴물 '조커'가 되는지를 매우 세밀하게 그려내고 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역시 바로 내면 묘사인데, 영화는 시작부터 결말까지 조커의 다양한 감정선을 놀라우리만치 생생하게 그린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OCN Thrills 편성표] 5일(수) 6시 30분 <비정규직 특수요원>, 8시 40분 <리썰웨폰>, 11시 10분 <투캅스>, 13시 10분 <WATCHER(왓쳐)>, 15시 50분 <트로이>, 18시 50분 <탐정: 리턴즈>, 21시 <트랜스포머>, 23시 40분 <황제를 위하여>가 방송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투캅스>

1993년 12월 28일 개봉된 강우석 감독, 안성기, 박중훈, 지수원 주연의 <투캅스>는 네티즌 평점 7.87을 받은 110분 분량의 코미디범죄영화다.

파트너인 김형사와 환락가를 누비고 다니던 조형사(안성기)는 불법영업을 하는 가라오케에 있다가 시경 검찰반의 급습으로 적발 당한다. 그러나 눈에 띄게 부를 축척해 둔 김형사는 파면당하지만 서민 아파트에서 가난하게 혼자 살고 있는 조형사는 경고 처분만 받는다. 이 사건으로 조형사는 경찰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신참 형사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는데, 매사에 정석대로 일을 처리하는 강형사(박중훈) 때문에 능청스럽게 세상사를 잘 적응해 가던 조형사는 곤란을 겪는다.

그래서 조형사는 하는 일마다 원리원칙을 내세우며 반발하는 강형사를 자기 편으로 만들어 예전 같은 시절로 돌아갈 궁리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강형사 앞에 수원(지수원)이라는 여자가 찾아와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협박받고 있다고 도움을 요청한다. 결국 강형사는 영문도 모르는 채 사건의 내막에 다가서기 위해 수원의 집을 방문하고 협박전화에 시달리는 그녀의 모습을 확인한다.

[스크린 편성표] 5일(수) 7시 5분 <나의 펜싱 선생님>, 9시 10분 <영웅: 천하의 시작(감독판)>, 11시 15분 <가상현실>, 13시 25분 <이층의 악당>, 15시 45분 <액션히어로>, 17시 35분 <CSI:MIAMI7(15~17회)>, 20시 35분 <아이언마스크: 용패지미>, 23시 <데스센텐스>가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