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마리 퀴리(Radioactive)>는 2019년 영국에서 제작되고, 2020년 11월 18일 한국에서 개봉된 마르잔 사트라피 감독의 드라마작품이다.

출연진으로 로자먼드 파이크(마리 퀴리), 샘 라일리(피에르 퀴리), 안야 테일러 조이, 아뉴린 바나드, 조나단 아리스 주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50, 네티즌 평점 7.68, 누적관객수 24,582명을 기록한 110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마리 퀴리>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새로운 세상을 만든 천재 과학자. 그녀의 빛나는 도전과 숨겨진 이야기!”

뛰어난 연구 실적에도 불구하고 거침없는 성격 때문에 연구실에서 쫓겨난 과학자 ‘마리’. 평소 그녀의 연구를 눈여겨본 ‘피에르’는 공동 연구를 제안하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랑을 느끼게 된다. 연구를 거듭하던 ‘마리’는 새로운 원소 라듐을 발견하는데 성공하며 ‘피에르’와 함께 노벨상을 수상한다.

그 후 이 발견으로 암을 치료할 수 있다는 기대에 한껏 부푼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피에르’가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고 ‘마리’는 깊은 절망에 빠진다. 그리고 곧 ‘마리’는 이 위대한 발견 이면의 예상치 못한 힘을 알게 되는데. 우리가 미처 몰랐던 ‘마리 퀴리’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마리 퀴리>는 1898년 새로운 원소 발견, 1903년 여성 최초 노벨상 수상, 1911년 세계 최초 노벨상 2회 수상, 새로운 세상을 만든 천재 과학자 ‘마리 퀴리’(로자먼드 파이크)의 빛나는 도전과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다.

‘마리 퀴리’(로자먼드 파이크)는 투표권조차 보장되지 않았던 시기, 남성 중심의 과학계는 물론 노벨상 역사에도 한 획을 그은 대표적인 인물이다. 연구실에서 쫓겨났지만 멈출 수 없었던 지적 호기심과 타고난 재능에 연구를 멈추지 않았고, 남편 ‘피에르 퀴리’(샘 라일리)와의 공동 연구로 노벨상을 수상할 때 여성이라는 이유로 배제될 뻔한 순간에도 좌절하는 법이 없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랑하는 남편의 죽음과 주변의 힐난에도 연구를 이어갔으며, 자신의 위대한 발견이 지닌 이면을 외면하지 않고 연구의 긍정적인 면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 이렇듯 <마리 퀴리>는 지금까지도 과학계를 넘어 현대 인류에 다방면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과학자 ‘마리 퀴리’의 업적뿐만 아니라, 연구실 밖의 고민과 사랑 등 한 인간으로서 걸어온 발자취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냈다.

‘마리 퀴리’와 ‘피에르 퀴리’의 첫 만남부터 함께한 시간, 두 번의 노벨상 수상의 뒷이야기, 그리고 딸 ‘이렌 퀴리’(안야 테일러 조이)와 함께한 제1차 세계대전 의료봉사 등 영화의 시작붕터 결말까지 드라마와 로맨스를 넘나드는 스토리는 감동을 선사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로자먼드 파이크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로자먼드 파이크(Rosamund Pike)는 1979년(나이 44세)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1998년 드라마 <A Rather English Marriage>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퍼펙트 케어), 2019년 제71회 에미상 TV 단편 코미디 드라마부문 여자 배우상(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온)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퍼펙트 케어>, <마리 퀴리>,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프라이빗 워>, <베이루트: 리미티드 아워>, <더 딥 블루 굿바이>, <철의 심장을 가진 남자>, <엔테베 작전>, <몬태나>, <리턴 투 센더>, <해피 홀리데이>, <꾸뻬씨의 행복여행>, <나를 찾아줘>, <잭 리처>, <타이탄의 분노>, <쟈니 잉글리쉬2: 네버다이>, <써로게이트>, <프랙처>, <오만과 편견>, <둠>, <약속의 땅>, <007 어나더 데이> 외 다수가 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안야 테일러 조이/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애니아 테일러 조이(Anya Taylor-Joy)는 1996년(나이 27세) 미국에서 태어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27회 미국배우조합상 여자 TV영화 미니시리즈부문 연기상 (퀸스 갬빗), 2021년 제2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TV시리즈부문 여우주연상 (퀸스 갬빗) 등이 있다.

방송으로 <퀸스 갬빗>, <피키 블라인더스 시즌5> 등이 있다. 영화로는 <라스트 나잇 인 소호>, <히어 아 더 영 맨>, <마리 퀴리>, <뉴 뮤턴트>, <엠마>, <플레이모빌: 더 무비>, <글래스>, <더 시크릿 하우스>, <두 소녀>, <23아이덴티티>, <배리>, <모건>, <더 위치> 등이 있다.

오늘 8일(토) 14시 20분부터 16시 20분까지 OCN Movies에서 영화 <마리 퀴리>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