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0일(월)과 11일(화) 22시 30분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연출 강솔·박대희 감독, 극본 한보경·박혜영 작가)’ 제13회와 제14회가 방송된다. 지난 12회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8.1%(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1회 방송 시청률은 2.0%(닐슨코리아)이다.

오는 11일(화) 21시 20분 채널A에서 13회가 재방송된다. 같은 날 8시 40분부터 11시 20분까지 드라마H에서 11~12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오는 14일(금) 14시 40분부터 17시 20분까지 13~14회가 연속 재방송된다.

총 16부작인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는 남편의 여자인 줄 모르고 불륜을 응원한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리는 미스터리 치정 멜로드라마다. 출연진으로 송윤아(한선주 역), 이성재(신명섭 역), 전소민(윤미라 역), 황찬성(한정원 역), 문희경, 김승수, 김해인, 이선진, 오승은, 김영준, 김정태, 정정아, 박상훈, 신이준, 김병옥 등이다.

드라마의 기본정보, 공식영상 보러가기, 타임라인, 등장인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뿐만 아니라 재방송, 다시보기, 작가, 연주, 줄거리와 결말, 촬영지와 세트, 본 드라마와 같은 드라마, 송윤아 원피스, 귀걸이, 몇부작 인지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송윤아와 이성재의 리마인드 웨딩 현장이 공개된다. 지난 4일 방송된 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엔딩에서는 한선주(송윤아 분)와 신명섭(이성재 분)이 리마인드 웨딩을 하는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한선주와 신명섭의 리마인드 웨딩은 ‘쇼윈도:여왕의 집’ 1회 포문을 연 장면이기도 하다. 이날 발생한 윤미라 피습 사건의 진실을 찾아 드라마가 진행된 것이다. 이런 가운데 1월 9일 ‘쇼윈도:여왕의 집’ 측이 공개한 리마인드 웨딩 스틸컷에는 1회에서는 포착할 수 없었던 긴장감이 느껴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손을 마주 잡고 춤을 추는 한선주와 신명섭이 보인다. 1회에서 두 사람이 춤을 추는 모습은 마치 사랑을 나누는 듯 보였다. 그러나 모든 진실을 알고 다시 보니 이들 사이의 뜨거운 분위기가 그동안 진행된 치열한 심리전에 기반한 것임을 짐작할 수 있어 흥미를 자아낸다.

리마인드 웨딩은 한선주가 잠적한 윤미라(전소민 분)를 불러내기 위해 생각한 방법이다. 이에 신명섭은 어떤 꿍꿍이로 리마인드 웨딩 제안에 응한 것인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한 자신이 제안한 웨딩이지만, 신명섭을 사랑하는 척 계속 연기를 해야 하는 한선주의 진짜 속내도 궁금해진다.

하객들의 표정도 눈길을 끈다. 리마인드 웨딩을 축하한다기엔 대부분 어두운 표정으로 한선주-신명섭을 바라보고 있다. 특히 누나 한선주 편에서 신명섭과 전쟁을 펼치고 있는 한정원(황찬성 분)에게선 심각함이 느껴진다. 아빠의 불륜을 알고 있는 태희(신이준 분)도 굳은 표정으로 그저 테이블만 지키고 있다.

타운하우스 사람들의 표정도 시선을 강탈한다. 1회에서는 그저 한선주, 신명섭을 부러워하고 축하하는 것처럼 보였던 이들에게서 시니컬한 기운이 감돈다.

이와 관련 ‘쇼윈도:여왕의 집’ 제작진은 “13회에서 드디어 리마인드 웨딩 당일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금까지 각각의 인물들에 응축된 감정을 알고 보신다면 더욱 재미있게 이야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말이 모인 전쟁 같은 리마인드 웨딩 현장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기획의도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공주님은 왕자님과 결혼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백설 공주부터 신데렐라까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이 새빨간 거짓말 덕분에 우리는 결혼을 행복의 총착역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동화가 끝난 뒤 공주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 채. <쇼윈도:여왕의집>은 동화 그 이면의 이야기다.

초호화 타운하우스 가장 높은 곳, ‘결혼’ 그리고 ‘완벽한 가정’에 대한 집착으로 쌓아 올린 유리 성, 딱 그 아름다움만큼 위태로운 성에서 행복을 연기하며 살고 있는 여왕 ‘선주’. 삶의 밑바닥에서 마주친 ‘사랑’이라는 신기루. 한 발짝만 더 다가가면 저 남자의 옆자리만 차지하면 나도 행복해질 거라는 생각으로 달려 온 침입자 ‘미라’.

선혈이 낭자한 전투 끝, 가장 아끼던 것을 잃고 나서야 자신들이 꿈꾸던 동화가 모두 허상임을 깨닫는데. 우리는 이 드라마가 사회 속 수 많은 선주와 미라에게 전하는 경종이자, 누군가의 아내, 누국가의 여자라는 쇼윈도를 깨고 나와 온전한 ‘나’를 찾으라는 출사표가 되었으면 한다.

▣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회차정보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1회: 사건 1년 전. 라헨 그룹의 새 브랜드 론칭을 위해 명섭은 출장을 떠나고, 무언가 찜찜한 느낌을 지울 수 없던 아내 선주는 명섭 몰래 론칭쇼를 찾아간다. 명섭이 바쁜 탓에 선주는 혼자서 여행을 하게 되고, 우연인지 운명인지 한 여자와 계속 마주치게 되는데..

2회: 선주는 퀸즈클럽에서 미라와 다시 마주치고 유독 더 반가움을 느낀다. 미라 주위에 퍼져있는 꺼림칙한 소문에도 불구하고 선주는 미라를 감싸며 유대감을 쌓고, 둘은 자매가 되기로 한다. 미라 역시 선주에게 알 수 없는 친밀감을 느끼고 급기야는 충격적인 사실을 고백하는데..

3회: 생일날 명섭으로부터 새 브랜드로 출시 예정인 신상 목걸이를 선물 받은 선주는 미라가 자신의 목걸이와 세트처럼 비슷한 패턴의 팔찌를 차고 있는 것을 보고 의구심을 갖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명섭의 옷에서 낯선 여자의 향수 냄새가 나자 의심은 더욱 커지기만 하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4회: 미라의 아파트 주차장에서 명섭을 목격한 것 같은 선주는 명섭과 미라의 관계에 대해 불길한 상상을 떨쳐버릴 수 없어 괴롭다. 영훈을 찾아가 고민상담도 해보고 명섭을 떠보기도 하지만 불안에 사로잡히는 선주. 급기야 미라의 아파트를 불쑥 찾아가 미라의 남자가 누구인지 확인해보려 하는데...

5회: 선주는 명섭과 미라를 향한 배신감에 휩싸이며 분노한다. 선주의 추궁에 명섭은 단 한번의 실수였다며 거짓말을 늘어놓고 미라는 뻔뻔하게 대놓고 선주를 조롱한다.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선주는 이혼을 선언하는데 명섭은 도리어 아이들을 생각하라며 당당하고, 미라는 명섭과 못 헤어진다며 충격적인 소식을 전하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6회: 선주와 미라가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고 병원에 실려온다. 명섭이 선주만 데리고 퇴원했다는 말에 분노한 미라는 선주 집에 불쑥 찾아가 아이들 앞에서 도발하고 명섭이 이별을 고하자 종적을 감춘다. 한편, 정원은 선주와 명섭에게 여자친구를 소개한다며 뜻밖의 손님을 데려오는데...

7회: 생각지도 못한 미라의 등장에 경악한 선주와 명섭. 아무것도 모르는 정원은 급기야 미라와 결혼을 선언한다. 선주는 고심 끝에 예상 밖의 결정을 내리고 미라를 궁지에 몰아가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8회: 자신을 또 한번 기만한 명섭과 미라에 기가 막힌 선주는 격노한다. 하지만 명섭은 가족과 라헨 둘 다 절대 포기할 수 없다며 본색을 드러내고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는 선주는 미라에게 거래를 제안하고 명섭의 야욕을 막으려는데...

9회: 선주와 명섭의 균열이 아이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자 선주의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선주는 이 상황을 바로잡기 위한 묘안을 생각해 내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10회: 명섭의 폭주는 극에 달하고, 선주는 라헨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결정을 내리는데...

11회: 명섭의 불륜사실을 알게 된 태희는 속내를 숨긴 채 명섭과 미라를 당황하게 하는데...

12회: 선주는 라헨 회장직을 목전에 둔 명섭에 반격하고, 다시 여왕의 모습을 되찾기 시작하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13회: 선주와 명섭의 리마인드 웨딩에서 미라가 칼에 찔린 채 발견된다. 모두가 의심스러운 상황 속에 진짜 범인은 누구인지 미궁에 빠지고 유력한 범인으로 지목된 선주는 뜻밖의 상황을 마주하는데...

▣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인물관계도

▣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등장인물

송윤아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송윤아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한선주(44세/ 여) 사회복지재단 ‘혜솔’이사장, 가정주부

세계적 패션그룹 라헨의 장녀. 뽐내지 않아도 흐르는 기품, 온화한 카리스마를 가진 그녀는 타운하우스의 ‘여왕’이다. 라헨의 전무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남편과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딸, 그리고 엄마 바로 막내아들까지.

결혼생활 내내 밖을 내 돈 아버지. 첫 번째 외도에서 배다른 동생 정원을 데리고 돌아왔고, 두 번째 외도에서 가정을 영영 떠났다. 이 충격으로 여동생 연주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내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내가 겪은 아픔을 되물림하지 않겠다는 의지. 뛰어난 사업수완에도 불구 가정주부를 자처하고, 남몰래 남편이 마주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까지 ‘완벽한 가정’에 집착하는 이유다.

명섭이 새롭게 런칭하는 브랜드 패션쇼. 그를 축하해주기 위해 몰래 여수로 향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죽은 여동생 연주를 연상시키는 여자, 미라를 만나는데.

이성재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이성재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신명섭(45세/ 남) 라헨그룹 전무, 선주의 남편

직원들의 이름을 모두 외우는 젠틀한 상사이자 친구같은 아버지, 그리고 아내 밖에 모르는 사랑꾼 남편. 명섭은 분명 선주가 꿈꾸던 완벽한 가정에 가장 어울리는 남자다.

누군가는 흙수저에서 시작해 그룹 전무까지 오른 명섭을 낙하산이라고 폄하한다. 하지만 회장 강임의 사위라는 점은 절대로 명섭에게 프리미엄이 아니었다. 오히려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해야하는 시험의 연속이었다.

강임의 인정을 받기 위해 라헨을 세계적 패션 그룹으로 키우는 데 온 힘을 쏟았다. 집에 돌아와서는 다시 가정적인 아빠이자 남편이어야 했다.

잠시도 풀어질 수 없던 그에게 미라가 나타났다. 선주와는 다르게 넥타이를 느슨하게 풀어주는 그녀. 자신의 곁에서 쉬었다 가라는 미라의 제안을 명섭은 받아들인다. 그 선택이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채.

전소민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전소민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윤미라(30세/ 여) 미술학원 강사, 명섭의 내연녀

작은 제화공장을 운영하던 부모님과 보냈던 유년시절은 미라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행복했던 순간이다. 불의의 사고로 부모님이 사망하자 제일 먼저 등을 돌린 건 가장 가까웠던 사람들이다.

삼촌으로부터 부모님의 공장을 지키기 위해 대립하던 어느 날, 부모님과 각별했던 그 누구도 미라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지 않았다. 그때 연장을 든 영국의 팔을 막아준 사람은 다른 아닌 명섭이었다. 처음으로 내 편이 되어 준 사람, 그에게 순식간에 빠져들었다. 그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은 상관없었다. 동시에 명섭의 아내를 꿈꾸는 건 과한 욕심이란 것 역시 알고 있었다. 그와 함께하기로 약속한 일 년 동안 행복할 수 있다면 그걸로 되었다며 스스로 다잡았다.

1년은 지독하게 행복하고 빨랐다. 헤어짐을 앞두고 여수로 떠난 이별 여행에서 미라는 깨달았다. 도저히 그 전의 불행으로 돌아갈 자신이 없다는 걸. 그렇다면 선택지는 하나뿐이었다. 바로 명섭의 옆자리를 차지하는 것, 그 남자의 부인이 되는 것.

황찬성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황찬성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한정원(36세/ 남) 라헨그룹 실장, 선주의 이복동생

선주의 아버지가 첫 불륜 후 데려온 선주의 이복동생. 강임이 거둬 키웠지만 사랑을 주지는 않았다. 정원은 이를 불평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의 존재가 불행을 초래했다는 사실에 자책했다.

그런 정원을 선주와 연주는 친동생처럼 보듬어줬다. 연주의 죽음 후 정원이 자책이 극에 달했을 때에도 선주는 정원을 품었다. 정원이 밝게 자랄 수 있었던 건 모두 선주 덕분이었다. 정원에게 선주는 하나뿐인 누나이자 목숨을 걸고라도 지켜야 할 존재다.

헌데 요즘 누나가 이상하다. 슬픔 가득한 눈빛과 불안한 몸짓. 정원은 분명히 알 수 있었다. 누나에게 무슨 일이 있다는 것을. 그게 무엇이든 누나가 다치게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송윤아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사진출처=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주연을 맡은 탤런트 겸 영화배우 송윤아는(나이 48세) 1973년 경북 김천시에서 태어났다. 1995년 KBS 슈퍼탤런트 금상으로 데뷔했다.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문화인류학 학사다.

수상내역으로 2018년 SBS 연기대상 주말 일일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5년 제51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4년 MBC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2014년 제27회 그리메상 여자 최우수연기자상, 2010년 제2회 코리아 주얼리 어워드 다이아몬드상 외 다수가 있다.

출연한 영화로는 <돌멩이> <증인> <나인데이즈> <웨딩 드레스> <시크릿> <사랑을 놓치다> <아랑> <페이스> 외 다수가 있다. 작품활동으로 <쇼윈도:여왕의 집> <우아한 친구들> <시크릿 마더> <THE K2> <어셈블리> <마마> <코리아 갓 탤런트 1> <푸드 에세이> <온에어> 외 다수가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