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오용환 강사]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한국강사신문 선정, 2022 대한민국 명강사 메타버스 교육 분야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장 오용환 강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2022 대한민국 명강사에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가는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장 오용환입니다.

Q. 하고 계시는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20여년간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직업인으로 국내 1호 기업회생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메타버스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장을 역임하며 메타버스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월 20일에 메타버스 강사양성 자격과정 8기가 시작됩니다.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Q. 강의를 하면서 가장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이며, 강의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시대를 조금만 앞서가면 넓은 세상이 보이고 해야 할 일이 많은데도 답답해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거나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했을 때 가장 보람 있습니다. 2년여 동안 전국의 강사를 통해 많은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대부분 강의에서 이론적인 강의 중심에 대한 한계점을 보았고 조금은 궁박한 상태에 있는 분들의 심리를 이용해 줄 세우기 강의에 대한 한계를 벗어난 강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2000여 개 이상의 기업의 흥망성쇠를 연구 조사하고 위탁한 경험이 있는 저로서는 실전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에 더 많은 사람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성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Q. 강의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맑은 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중요시합니다. 또한, 나를 위해 살면서 누구를 위해 산다고 변명하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세상을 좀 더 밝게 보고 분명한 목표를 세워서 열정과 설레임으로 끊임없이 달릴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Q. 강의 분야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어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메타버스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 중점 두고 강의합니다. 가끔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직업인으로 섬은 내 운명, 지금 나는 어디에 있는가?, 인생 2막을 즐겁게 사는 방법, 행복한 나를 찾아가는 여행, 80세에 연봉 1억 원을 받는 방법, 젊게 늙어가는 방법 등입니다.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Q. 저서는 어떻게 되시나요?

메타버스 즐기는 자가 먼저다<공저>, 오용환의 섬 살리기 프로젝트, 위기 뒤에 숨어있는 성공기회를 잡아라, 줍는 경영 버리는 경영, 불황기에 살아남는 성공전략 등입니다.

Q. 명강사로서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을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4차산업혁명 시대 사라져가는 직업 70%를 대체할 새로운 직업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찾아내 그 직업을 일자리창출과 교육에 연계하고 산업화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특히, 메타버스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사진출처=오용환 강사]

Q. 특별히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19로 힘들고 지쳐있는 사람들, 그리고 4차산업혁명 시대 해야 할 일들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시대가 원하는 메타 정신을 더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 혁신가이며, 신지식인답게 우리 주변의 변화를 이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