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24일(월)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산 칼국수 달인, 컵 쌓기 최강 1부, 영덕 깻잎김치 달인, 대구 리어카표 칼국수 달인을 소개한다.

<서산 칼국수 달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충청남도 서산의 한 골목. 지난 세월을 고스란히 담은 허름한 외관의 가게는, 매일 점심이 되면 몰려드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이 찾는 건, 바지락을 비롯한 해물과 양지를 절묘하게 섞은 육수가 깊은 감칠맛을 낸다는 달인표 칼국수라는데. 새벽부터 일어나 직접 반죽하는 손칼국수 면은 겉으로는 투박해 보이지만 그 속에는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여기에 달인이 직접 담갔다는 3종 김치 세트는, 집으로 가져가고 싶어서 손님들의 문의가 쇄도 중이다. 그런데 이러한 달인의 칼국수와 3종 김치는 오직 오후 2시까지 찾아온 손님만 먹을 수 있다는데. 20여년 동안 뚝심을 가지고 칼국수를 만드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컵 쌓기 최강 1부>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은 무서운 아이들이 있다! 실력은 어리지만 컵 쌓기로는 어른들보다 뛰어난 컵 쌓기 달인들. 스태킹 종목 중 363 최근 최고 기록 1.9에 빛나는 조한서(男 / 17세 / 경력 6년) 달인부터 종이컵, 대형컵 등 각종 컵으로 빠르게 스태킹이 가능한 박민형 (女 / 14세 / 경력 6년) 달인. 그리고 컵쌓기 세계대회까지 접수한 안서형 (女 / 16세) 달인과 11개의 컵을 서로 교차해 2층으로 쌓은 후 맨 끝에 있는 컵을 덮어 한 번에 겹치는 컵 슬라이딩 기술이 주특기인 강준석(男 / 17세) 달인까지! 청소년 컵쌓기 달인들의 화려한 기술에 제작진들 입이 떡 벌어졌다. 컵 쌓기 최강자전에서 펼쳐질 0.001초의 치열한 대결! 누구 하나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컵 쌓기 실력을 가진 네 명의 아이들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영덕 깻잎김치 달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밥과 환상궁합을 자랑해서 일명 밥도둑이라고 불리는 깻잎김치! 깻잎김치뿐만 아니라 고추장, 된장, 메주,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들을 만드는 천희득 (男 / 58세 / 귀농 5년) 달인. 직접 잡은 고기를 달인이 만든 가마솥에 넣고 삶은 후 걸러서 숙성시켜 달인만의 비법을 담아서 만든 잡고기 젓갈은 감칠맛이 엄청나서 그것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이라는데. 직접 키워 따낸 깻잎을 잡고기 젓갈과 다양한 양념을 넣어서 만든 양념에 묻힌 후 숙성시키면 마성의 깻잎김치가 완성된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깻잎김치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보자.

<대구 리어카표 칼국수 달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집 밖으로 외출조차 두려운 추운 겨울. 매일 리어카를 끌고 나와 칼국수 면을 파는 할머니가 대구에 있다. 달인을 찾기 위해 무작정 대구까지 찾아간 끝에, 오랜 기다림 끝에 간신히 이환수 (여 / 80세 / 경력21년) 달인을 만날 수 있었는데. 일명 '칼국수 리어카 할머니'라고 불리는 달인. 올해 80세가 되셨다는 할머니는, 무려 20년 동안이나 하루도 빠짐없이 리어카를 끌며 칼국수 면을 판 덕분에 동네에서는 유명인사다. 나이가 든 탓에 예전만큼 칼질이 빠르진 않지만, 대신 정확도만큼은 더 늘어났다는 할머니. 덕분에 할머니가 자르는 칼국수는 기계로 자른 듯 정밀하다. 또한, 달인의 면으로 끓인 칼국수는 평범한 육수로도 깊은 맛이 나 언제나 단골들이 끊이지 않다고. 세월의 흐름에도 변하지 않고 칼국수 면을 자르는 할머니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서산 칼국수, 컵 쌓기 최강 1부, 영덕 깻잎김치, 대구 리어카표 칼국수 달인은 오늘 1월 24일 밤 9시에 830회<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생활의 달인 830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 서산 칼국수 달인 : <황제칼국수> 이태자 (여 / 67세 / 경력 20년)
- 컵 쌓기 최강 1부 : 강준석 (남 / 17세) 조한서 (남 / 17세 / 경력 6년) 안서형 (여 / 16세) 박민형 (여 / 14세 / 경력 6년)
- 영덕 깻잎김치 달인 : 천희득 (남 / 58세) 김위자 (여 / 57세)

[사진출처=SBS]
[사진출처=SBS]

<생활의 달인>은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는 시간이다.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2005년 4월 2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공식영상, 회차정보, 시청률, 방송시간, 재방송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인기 방송이다. 방송에 소개된 달인과 맛집 정보는 SBS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방송정보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