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월세 받는 건물주’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강남 부동산 전문가의 아낌없이 퍼주는 실전 투자 비법. 부동산학 전공, 부동산중개업 프로세일즈맨, 상가중개영업 출신 저자는 어떻게 월평균 1~2건의 계약을 따내고, 8개월간 매출 6억을 달성했을까?

상권과 입지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현금 3억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요? 리모델링, 신축 비용은 어떻게 산정하죠? 내 빌딩은 얼마에 팔 수 있을까요?

부동산 중개업 시장에서 최고 난이도는 빌딩 시장이다. 그만큼 누구나 하고 싶어 하지만 아무나 도전할 수 없는 영역이기도 하다. 현재 주택에 대한 대출이 막혔고, 다주택자 및 고급주택에 대한 고세율 부가정책 등 주택을 투자재로서 매력을 잃게 만든 여러 규제로 인해 꼬마빌딩 투자 시장이 화두가 되고 있다. 이처럼 경기불황 속 빌딩매매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에서는 주택이 없는 근린생활시설 꼬마빌딩의 매매에 관해 다루었다. 빌딩 매입 사전지식부터 필수 실무지식을 거쳐 구매 이후 관리까지 건물 투자와 관련한 저자만의 실전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학군, 교통, 편의시설, 집값을 주도하는 서울 강남구 지역을 전격 분석했으며, 책 속 지도에는 QR코드를 삽입하여 해당 위치를 그 자리에서 바로 살펴볼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빌딩매매 시장을 디테일하게 분석하여 ‘전문성’도 살렸다. 부디 부동산 재테크에 뛰어든 초보 투자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술술 읽히는 책이 되길 바란다.

“나도 ( )년 안에 강남빌딩 건물주가 될 수 있다.” 빌딩 시장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는 부동산 투자수업

이 책은 제목 그대로 ‘강남빌딩 건물주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였다. 현재 강남에서 빌딩매매를 전문으로 일을 하고 있는 저자는 원래 부동산 상가 중개업에 1인 창업으로 입문하여 1년 만에 연봉 1억을 달성한 경력이 있다. 이렇듯 상가에 대한 그의 경험은 빌딩매매를 시작하는 데 큰 발돋움이 되었다.

저자는 작년 빌딩매매 시장으로 진입해서 현재까지 월평균 1~2건의 계약을 꾸준히 쓰고 있으며, 8개월간 무려 6억이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목표는 ‘월세 받는 건물주’임이 틀림없다. 특히 어느 정도 자산은 있는데, 돈을 어떻게 굴려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과 빌딩 매매를 하고 싶지만, 시장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이 책이 최적의 부동산 투자 입문서가 될 것이다.

“매수인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만 담았다!” 빌딩 시장 진입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요즘 시대에는 ‘호구 고객’보다는 ‘똑똑한 고객’이 월등히 많지만, 그럼에도 정보가 부족하면 누구든지 ‘호갱’이 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스마트한 매수인이 될 수 있도록 매수자들이 빌딩시장에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가격, 수익률, 매매차익(미래가치)’ 세 가지 주요 관점에 대해 세밀히 들여다본다.

즉, 책 내용은 매입의 주체인 ‘매수자의 시각’에서 작성되었으며, 부동산 중개인이 볼 때는 빌딩매매 실무지침서가 된다. 이 책의 목차를 따라 한 채, 두 채 … 다섯 채까지 순서대로 꼼꼼히 읽는다면 빌딩 시장 진입이 두렵지 않을 것이다.

임대소득 월 1,000만 원 만들기, 상권과 입지 보는 방법, 현금 3억으로 시작하는 법과 현금 10억으로 구매 가능한 빌딩 실거래 소개 등 핵심 정보만 담았다. 따라서 이 책은 매수인의 심리를 정확히 꿰뚫고 있는 부동산 전문가의 시선으로 쓰였기에, 전문성 있는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투자가 겁나는 투린이들에게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해준다.

[사진출처=이담북스]
[사진출처=이담북스]

저자 강성일은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졸업했다. ING생명(現 오렌지생명)에서 3년간 보험영업을 시작해서 입사 1년 만에 MDRT 개척(돌입방문) 영업으로 신계약 3건을 연속 57주 동안 달성했으며, 보험사 연봉 1억 클럽인 MDRT 경력을 소유했다.

이후 기업신용평가회사인 (주)이크레더블에서 4년간 법인영업을, (주)제너시스비비큐그룹에서 1년간 가맹영업 직무를 수행하면서 밑바닥부터 수많은 거절과 좌절을 인내하고 극복하며 개인영업, 법인영업, 가맹영업을 모두 경험한 프로세일즈맨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부동산 상가 중개업에 1인 창업으로 입문해서 1년 만에 연봉 1억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상가 전문 공인중개사사무소를 3년간 운영했으며, 현재는 (주)탑빌딩 소속 공인중개사로 강남에서 빌딩매매를 전문으로 활동 중이다. 6개월이라는 최단 기간 내 소속 팀의 팀장이 되어 ‘강건사’ 팀을 이끌고 있다.

에듀윌 합격자 모임 상가중개영업 강사, 공인모 무크랜드 중개영업 실무 강사, 공인중개사 대상 오프라인 강의 등 다수의 경력이 있다. 현재 필명 ‘강 소장’으로 <강남빌딩 건물주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며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강남빌딩 건물주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담북스, 2021.08.20.)》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