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출처=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출처=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3일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천안 시민 또는 청년이 마을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며,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보도하기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번 양성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기초과정은 도시재생과 마을미디어, 마을미디어 사례, 마을미디어 활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강일은 2월 17일로, 3월까지 매주 목요일 천안시 타운홀(동남구 옛시청길 29, 46층)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출석 우수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중급과정 신청 자격 부여,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위촉 시 우선 선발, 주민공모사업 및 아이디어공모전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기초과정’은 2월 3일부터 12일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