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꼼지락 꼼지락 그림책 갤러리(1.5층)에서 기획전시 유준재 그림책 작가의 방 ‘파란 꿈속으로의 여행’을 운영한다. <사진=고양시청 제공>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1일부터 12월 9일까지 주엽어린이도서관 꼼지락 꼼지락 그림책 갤러리(1.5층)에서 기획전시 유준재 그림책 작가의 방 ‘파란 꿈속으로의 여행’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유준재 작가는 ‘마이볼’, ‘엄마 꿈속에서’, ‘파란 파도’ 등의 작품을 썼으며 특히 ‘파란 파도’로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대표작과 10월 출간된 신작 ‘균형’을 중심으로 그림책 원화와 그 작업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꿈’과 ‘상상’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표현한다.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다. 우선 전시를 시작하는 이달 11일 오후 4시에는 유준재 작가가 직접 도슨트가 되어 전시와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닝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들과 함께 ‘마이볼’, ‘엄마 꿈속에서’를 읽고 두 작품에 공통적으로 쓰인 ‘실크스크린’을 체험해보는 행사와 ‘파란 파도’, ‘균형’을 읽고 그림책 ‘균형’에 나오는 캐릭터로 모빌을 만들어보는 교육이 이달 19일 오후 2시와 12월 9일 오후 4시에 각각 진행된다.

전시 및 연계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