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아트 공연모습 <사진=부천시청>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립행신도서관이 오는 11월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샌드아트 마스터 2급 자격과정’을 진행한다.

‘샌드아트 마스터 2급 자격증’은 민간자격등록증으로 ㈔국제MBPA학문진흥협회, ㈜국제엠비피에이과학본부를 등록자격관리자로 하고 있다.

샌드아트는 1969년 캐나다의 캐롤린루프에 의해서 시작됐으며 헝가리 출신의 페렝카코에 의해 라이브공연으로 발전하게 된다. 샌드 애니메이션이라고 불리며 스토리에 따라 순간순간 변하는 개체들의 모습에서 감탄과 경이로움을 선사한다.

샌드아트의 스토리텔링은 독서의 상상력과도 관련이 있다. 어린이들의 성장과정에 있어 정서 함양과 심리적 안정에 있어 효과가 있고 성인들에게도 심리적 안정 및 풍부한 감성을 제공한다.

이번 행신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샌드아트 마스터 2급 자격과정’은 건국대 미술대학 동양화 전공자이며 다수의 샌드아트 공연과 CBS 문화센터 출강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샌드아트월드 대표 김종명 작가가 진행한다.

‘샌드아트 마스터 2급 자격과정’ 강연은 10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받는다.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