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김태경)은 지역 학생들에게 폭넓은 독서경험을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제7회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11월 18일 오후 3시 율목도서관 본관 2층 소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실시한 율목도서관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이해력 증진, 독서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해왔다. 7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선정도서에서 출제한 독서퀴즈 문제를 순서대로 풀어 최후의 1인을 가리게 된다. 대회 중간 패자부활전도 실시한다.

이번 독서골든벨대회 선정 도서는 ‘나는 행복합니다(오오스미 리키)’, ‘나랑 같이 놀래?(한지선)’, ‘나쁜 말 먹는 괴물(카시 르코크)’, ‘대단한 수의사(시시 미아, 올리비에 포그)’, ‘돈, 돈, 돈이 궁금해(은예숙)’, ‘마법에 걸린 병(고경숙)’, ‘샘과 데이브가 땅을 팠어요(맥 버넷)’, ‘영(캐드린오토시)’,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에이미 크루즈 로젠탈)’, ‘탕씨 부부는 여행갈 수 있을까(주쯔치앙)’ 총 10권이다.

관내 학교장 추천자 및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접수받아 진행하며 최후 10인으로 남는 학생들에게는 율목도서관 관장상이 수여된다.

참여자 모집은 11월 1일(목)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율목도서관 어린이 자료실 방문접수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