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1997년 9월 22일 개봉된 로저 도널드슨 감독의 영화 <단테스 피크>는 출연진으로 피어스 브로스넌, 린다 해밀턴 주연, 찰스 할러한, 그랜트 헤슬로브, 엘리자베스 호프먼, 제레미 폴리, 제이미 레니 스미스, 아라벨라 필드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8.57을 받은 112분 분량의 미국 드라마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단테스 피크>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해리 달톤(Harry Dalton: 피어스 브로스넌 분)이 녹은 바위의 파편인 화산탄이 그의 약혼녀를 죽이며 트럭을 덮칠 때 고온쇄설성의 구름과 경주하는 장면으로 끝나는 불길한 콜롬비아 화산의 대피장면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그 비극으로 인해 해리는 자신의 삶과 일에 대해 재평가해보게 되는데 이때 그의 동료가 그에게 퍼시픽 노스웨스트 마을 단테의 봉우리 근처에서 소소한 지진활동을 조사해 보라고 권유를 받게 되며 그는 이를 받아들이게 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업가이자 홀엄마인 시장 레이첼 완도(Rachel Wando: 린다 해밀턴 분)이 운영하는 이 마을은 단테의 봉우리를 최근의 투자 대상으로 선정한 백만장자와 유리한 계약을 할 참이다. 이 계약은 지역경제를 뒷받침해줄 뿐더러 지역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여줄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그 지역에 공통적인 일상적인 우르릉 거리는 소리만을 발견하기를 기대하던 해리는 화산활동의 증거로 대격변 이전에 일어나는 지질변형과 아황산가스와 이산화탄소의 방출을 목격하고는 깜짝 놀라게 된다. 해리는 시장인 레이첼 완도에게 호소한다.

처음에는 회의적이었던 그녀는 ‘후회보다는 안전히 상책’이라고 판단하고 마을 회의를 소집하여 코앞에 닥친 재앙에 대한 해리의 경고에 대해 토론한다. 대피절차가 의논될 때 해리의 상사가 들어와 위원들에게 해리의 조사결과에 대한 과학적 신빙성에 대한 의심을 제기하면서 경보상황을 선언하지 말라고 설득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그러나 증거는 곧 늘어나고 그의 동료들조차도 해리가 옮았음을 인정하게 된다. 그날 밤 마을회의가 소집된다. 회의 도중 일련의 강한 지진으로 인해 강당이 흔들리고 공포에 질린 시민들은 출구를 찾아 비명을 질러댄다.

산 위로 화산재 구름을 본 순간 대혼란은 계속되며 마을 밖으로 이어진 단 하나의 도로는 교통이 마비되어 있고 건물들은 폭발 전 압력이 나올 길을 찾으면서 힘없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해리는 두 아들을 차에 태우려고 레이첼의 집으로 가는데 그라함과 로렌이 집에서 움직이기를 완고하게 거부하는 할머니 루쓰(Ruth: 엘리자베스 호프만 분)를 피신시키려고 산으로 올라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지구의 시계는 그들을 향해 달려오는데. 해리와 레이첼은 화산이 폭발하기 전에 루쓰와 아이들을 구조해야 하는 상황 속 그들의 결말은?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피어스 브로스넌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피어스 브로스넌(Pierce Brendan Brosnan)은 1953년(나이 70세) 아일랜드에서 태어났으며, 1976년 연극 <어두워 질 때 까지>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29회 유럽영화상 유러피안 세계공헌상, 2007년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베스트 베스트매칭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펄스 포지티브>, <미스피츠>,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스피닝 맨>, <파이널 스코어>, <더 문 앤 더 선>, <맘마미아1·2>, <더 포리너>, <리빙보이 인 뉴욕>, <아이.티.>, <퍼펙트 크리에이션>, <크리스마스의 기적>, <이스케이프>, <스파이 서바이버>, <러브 펀치>, <노벰버 맨>, <유령 작가>, <퍼시잭슨과 번개도둑>, <그레이티스트>, <더 버터플라이>, <애프터 썬셋>, <사랑에 빠지는 아주 특별한 법칙>, <딥 블루>, <007 어나더 데이>, <테일러 오브 파나마>, <그레이 올>, <007 언리미티드>, <007 네버 다이>, <로빈슨 크루소>, <단테스 피크>, <007 골든 아이> 외 다수가 있다.

오늘 22일(화) 16시 4분부터 18시 9분까지 Mplex에서 영화 <단테스 피크>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