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라스트 위치 헌터(The Last Witch Hunter)>는 2015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5년 12월 30일 한국에서 개봉된 브렉 에이즈너 감독의 판타지액션작품다.

출연진으로 빈 디젤, 로즈 레슬리, 일라이저 우드 주연, 마이클 케인, 올라푸르 다리 올라프손, 레나 오웬, 조셉 길건, 로테 베르빅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7.32, 네티즌 평점 6.72, 누적관객수 122,039명을 기록한 106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라스트 위치 헌터>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최고의 마녀 사냥꾼 ‘코울더’. 역사상 가장 강력한 마녀 ‘위치 퀸’으로부터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한 거대한 전쟁을 시작한다!”

800년 전, 유럽 전역에 흑사병을 일으킨 마녀 '위치 퀸'과의 전쟁 중 영생불사의 저주를 받은 ‘코울더’. 그는 현재, 언젠가 다시 만날 '위치 퀸'을 기다리며 사람들 틈 속에서 숨어 최고의 마녀 사냥꾼으로 살아간다. 어느 날, 수상해진 마녀들의 움직임 속에 ‘위치 퀸’의 부활을 감지한 ‘코울더’. 멸망으로부터 인류를 보호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위치 퀸’의 심장을 손에 넣는 것! 과연, 최고의 마녀 사냥꾼 ‘코울더’는 '위치 퀸'을 제거할 단 한번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인가? 그의 결말은?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 <라스트 위치 헌터>는 과거 흑사병을 퍼뜨려 인류 전체를 위협한 ‘위치 퀸’으로부터 영생불사의 저주를 받아 800년 동안을 살아온 인물 ‘코울더(빈 디젤)’가 인간들 틈에 숨어 사는 마녀들을 사냥하는 ‘위치 헌터’로 살아간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영화 제작진은 ‘드림 워커’가 상대의 정신을 조종하여 현실이 아닌 환상을 보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마녀 캐릭터로, ‘위치 퀸’의 편이 아닌 ‘위치 헌터’의 조력자로 등장해 호기심을 유발한다고 밝혔다.

‘프리스트’는 ‘위치 헌터’를 도와 마녀들의 위협으로부터 인간 세상의 평화를 지켜온 비밀조직 도끼십자회에 소속된 캐릭터로서 선악을 초월한 존재 ‘위치 퀸’의 위협이 800년 만에 또 다시 찾아올 것임을 직감하고 ‘위치 헌터’에게 경고의 신호를 보낸다고 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그 동안 <반 헬싱>, <헨젤과 그레텔: 마녀사냥꾼> 등을 비롯해 마녀와 마녀를 잡는 사냥꾼이 나오는 영화는 많았지만 고전 소설의 유명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거나, 동화를 각색하는 등 원작에 의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라스트 위치 헌터>의 제작진은 이미 존재하는 소설이나 코믹북 원작이 아닌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고심했다.

주연 겸 제작자로 참여한 빈 디젤은 전설적인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 ‘던전 앤 드래곤’의 오랜 마니아로 잘 알려져 있는데, <라스트 위치 헌터>의 제작진에 따르면 ‘던전 앤 드래곤’ 게임 속 캐릭터인 ‘멜코르’가 초자연적인 마법을 쓰면서도 민첩한 액션을 구사하는 캐릭터이기에 판타지 액션에 늘 도전하고 싶었던 빈 디젤을 매료시켰고, 영화 속 마녀 사냥꾼 캐릭터인 ‘코울더’에게도 영감을 주었다고 한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빈 디젤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빈 디젤(Vin Diesel)은 1967년(나이 56세)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0년 영화 <사랑의 기적>으로 데뷔한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이다. 수상경력으로 2014년 제23회 MTV영화제 최고의 콤비상, 2011년 빅스크린 어치브먼트 시상식 올해의 액션스타 외 다수가 있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3>,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블러드샷>,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 <분노의 질주8: 더 익스트림>, <트리플 엑스 리턴즈>, <빌리 린의 롱 하프타임 워크>,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라스트 위치 헌터>, <분노의 질주: 더 세븐>, <리딕>,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분노의 질주5: 언리미티드>,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분노의 질주1>, <바빌론 A.D.>, <히트맨>, <패시파이어> 등이 있다.

오늘 23일(수) 9시 56분부터 12시 8분까지 Mplex에서 영화 <라스트 위치 헌터>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