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오후 2시 롯데몰 김포공항점 통합교육장(GF층 문화센터)에서 ㈜비티엘커뮤니케이션 한정일 강사가 ‘성공하는 취업대비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한국강사신문 DB>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취준생 A군은 흔히 말하는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다. 도서관보다 카페가 집중도 잘되고 여러모로 편하지만 어쩐지 눈치가 보이곤 한다. 대학생 B양은 아르바이트, 토익학원, 전공공부에 취업준비까지 하려니 쉴 틈이 없다. 꼭 필요한 취업정보라도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졸업 후 임시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C군은 안정된 직장을 얻기 위해 여기저기 이력서를 넣고 있지만 번번이 낙방이다. 뭐가 문제인지 종합적인 취업상담을 받아보고 싶지만 기회가 마땅치 않다.

이런 고민들을 한방에 해결하는 청년들의 아지트가 문을 열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청년구직자를 겨냥한 일자리카페를 조성하고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영풍문고 김포공항점 내 ‘비비디 바비디 부’ 카페에 둥지를 튼 강서구일자리카페는 취업절벽에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청년구직자에 활짝 열린 일자리지원센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일자리카페를 방문하면 최신 구직정보를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일자리키오스크가 있다. 국내 대표 취업포털 8개 사와 서울시가 기획‧제작해 믿고 볼 수 있는 양질의 취업정보가 언제든 무료로 제공된다.

구는 매주 월요일마다 카페에서 청년구직자를 직접 만나 개별적인 일자리 고민을 해소한다. 자소서 첨삭, 이미지컨설팅 등 전문가의 맞춤형 진단을 통해 객관적으로 자가 점검 할 수 있는 1:1 취업상담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매월 셋째 주 월요일에는 다양한 테마의 취업특강을 마련해 청년구직자들이 고용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해 나아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구는 오는 21일에는 오후 2시 롯데몰 김포공항점 통합교육장(GF층 문화센터)에서 ‘성공하는 취업대비전략’을 주제로 첫 오픈특강을 개최한다.

주요 기업에서 다년간 면접관으로 활약한 ㈜비티엘커뮤니케이션 한정일 강사를 초빙해 실제 구직과정에서 알아야할 필수전략과 면접팁을 가감 없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강서구일자리카페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취업상담과 취업특강에 관심 있는 청년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열린광장>온라인신청) 또는 일자리경제과(02-2600-6369)로 사전예약 후 참여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강서구일자리카페가 지역 청년들 사이에서 최신 취업정보를 총망라한 핫 플레이스로 부상하는 것은 시간문제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취업콘텐츠를 발굴해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