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중급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중급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4월 5일까지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양성교육(중급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중급과정은 기초과정 교육 수료자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천안 시민 또는 청년이 마을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며,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하고 보도하기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초과정 교육 이후 더욱 심도있는 마을기자단 양성 교육을 위해 이번 중급과정을 기획했다.

중급과정은 기사 작성, 문장 다듬기, 영상 촬영 및 편집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강일은 4월 7일로, 5월까지 매주 목요일 천안시 타운홀(동남구 옛시청길 29, 46층)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출석 우수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마을기자단 양성교육 심화과정 신청 자격 부여, 도시재생 마을기자단 위촉 시 우선 선발, 주민공모사업 및 아이디어공모전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경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이 좋은 환경에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민하겠다”며 “천안 시민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