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9일(토) OCN, OCN Movies, OCN Thrills, 스크린, EBS1, OBS에서 방송되는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하고, 영화의 줄거리와 방송사 편성표를 소개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상의원>

2014년 12월 24일 개봉된 이원석 감독, 고수, 한석규, 박신혜 주연의 <상의원(The Royal Tailor)>은 관람객 평점 7.79, 네티즌 평점 7.82를 받았으며, 관객수 790,370명을 기록한 127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영화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상의원’을 배경으로 펼치지는 작품이다. 궁궐 밖에서 옷을 잘 만든다고 알려진 이공진(고수)은 왕비가 시급하게 옷 짓는 사람을 요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궁궐에 들어와서 단 하루 만에 완벽하게 왕의 옷을 지어 올리면서 최고의 옷이 탄생한다.

영화 제작진은 <상의원>에는 실재했던 공간 ‘상의원’을 토대로 그 곳에 있었을 법한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이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데엔 철저한 고증과 실감나는 시나리오가 뒷받침 되었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상의원의 역사를 모두 조사해 그 곳이 가장 번성했던 시대와 퇴락했던 시대를 알아냈다. 이어 조선 궁중 복식의 변화에 모티브를 얻어 <상의원>의 시나리오에 디테일을 더했다.

제작진의 노력 끝에 선왕 시절부터 30여 년간 의복을 담당했던 왕실 최고의 어침장 조돌석이 탄생했다. 이어 그에 대적하는 조선의 유행을 일으킨 천재 디자이너 이공진이 탄생했다. 왕과 왕비 역시 두 사람의 관계를 더욱 풍성히 만들어주면서도 매력적인 스토리를 지닌 캐릭터로 발전했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도굴>

영화 <도굴>은 2020년 11월 4일 한국에서 개봉된 박정배 감독의 범죄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주연, 송영창, 주진모, 이성욱, 박세완, 박진우, 이준혁, 윤병희, 장유, 이황의, 홍석연 조연, 평점 정보로 관람객 평점 8.48, 네티즌 평점 7.26, 누적관객수 1,545,281명을 기록한 114분 분량의 영화다.

“고물인 줄 알았는데 보물이었다?!”

땅 파서 장사하는 도굴꾼들이 온다!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벽화 그리고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 팔수록 판이 커지는 도굴의 세계! 급이 다른 삽질이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마스터>

2016년 12월 21일 개봉된 조의석 감독,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진경 주연, 정원중, 유연수 조연의 <마스터>는 관람객 평점 8.65, 네티즌 평점 8.10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7,147,924명을 기록한 143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썩은 머리 이번에 싹 다 잘라낸다.” 화려한 언변, 사람을 현혹하는 재능, 정관계를 넘나드는 인맥으로 수만 명 회원들에게 사기를 치며 승승장구해 온 원네트워크 ‘진회장’(이병헌). 반 년간 그를 추적해 온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강동원)은 진회장의 최측근인 ‘박장군’(김우빈)을 압박한다. 원네트워크 전산실 위치와 진회장의 로비 장부를 넘기라는 것.

뛰어난 프로그래밍 실력과 명석한 두뇌로 원네트워크를 키워 온 브레인 박장군은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을 감지하자 빠르게 머리를 굴리기 시작한다. 진회장은 물론 그의 뒤에 숨은 권력까지 모조리 잡기 위해 포위망을 좁혀가는 재명, 오히려 이 기회를 틈타 돈도 챙기고 경찰의 압박에서도 벗어날 계획을 세우는 장군. 하지만 진회장은 간부 중에 배신자가 있음을 눈치 채고, 새로운 플랜을 가동한다. 지능범죄수사대, 희대의 사기범, 그리고 브레인. 서로 속고 속이는 추격이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스페셜리스트>

1994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1994년 11월 19일 한국에서 개봉된 루이스 로사 감독의 <스페셜리스트(The Specialist)>는 출연진으로 실베스터 스탤론, 샤론 스톤, 제임스 우즈, 로드 스테이거, 에릭 로버츠 주연, 마리오 에르네스토 산체즈, 세르지오 도어 주니어 조연, 네티즌 평점 6.92를 받은 110분 분량의 액션스릴러영화다.

어릴 때 쿠바계 범죄 조직에 의해 부모를 잃은 메이(샤론 스톤)는 전직 CIA요원 출신의 폭파 전문가인 레이(실베스타 스탤론)에게 부모의 원수를 갚아 달라고 요청한다. 레이는 거절 끝에 이를 승낙하고 메이의 부모를 살해한 범인들을 하나씩 해치워나가며 메이와 사랑을 느낀다.

하지만 CIA 시절의 상관이었으나 범죄와 무관한 어린이를 죽게 한 일 때문에 견원지간이 된 네드가 메이의 배후에 있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메이의 부모를 살해하도록 명령을 내린 자는 메이가 복수를 위하여 의도적으로 접근하였던 토마스가 아니라 그의 아버지인 조라는 사실도 밝혀진다. 결국 경찰을 등에 업은 네드는 레이가 사는 곳을 찾아내고 레이와 네드, 두 사람의 최후 대결이 시작된다.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사진출처=네이버 영화]

<프리퀀시>

2000년 11월 25일 개봉된 그레고리 호블릿 감독의 <프리퀀시(Frequency)>는 출연진으로 데니스 퀘이드, 제임스 카비젤 주연, 안드레 브라우퍼, 엘리자베스 미첼, 숀 도일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9.32를 받은 117분 분량의 범죄스릴러영화다.

존 설리반(제임스 카비젤 분)은 1969년 10월 12일의 브룩스톤 화재로 소방대원이었던 아버지를 잃고, 90년대를 살아가는 외로움에 찌들은 경찰이다. 아버지 기일의 하루 전, 폭풍이 몰아치는 날에 존은 아버지가 쓰던 낡은 햄 라디오를 발견하고 이를 튼다. 순간적으로 전기가 통한 후 그는 69년도 월드 시리즈를 기다리는 한 소방대원과 무선 통신을 하게 되는데, 그는 바로 자신의 아버지 프랭크(데니스 퀘이드)이다.

이 30년의 시간을 건너뛴 부자간의 대화에 존도, 그의 젊은 아버지도 처음에는 모두 믿을 수 없어 하지만, 이내 존은 밤을 새워가며 최초로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고백한다. 자신이 아버지의 죽음을 막을 수 있음을 깨달은 존은 아버지에게 프룩스톤 화재사건을 경고함으로써 아버지를 구하게 된다.

1999년 10월 12일, 존은 이제 자신의 벽에 걸린 아버지의 사진이 중년의 모습으로 바뀌어 있음을 발견한다. 존은 과거를 바꿈에 따라 자신이 가지게 된 아버지에 대한 새로운 기억에 들뜨지만 그가 간과한 사실은 잊고 있었다. 즉 다른 일들도 바뀌었다는 점이다.

[OCN 편성표] 9일(토) 9시 <상의원>, 11시 40분 <CSI: VEGAS(7~8회)>, 13시 40분 <미션 파서블>, 16시 <분노의 질주: 홉스&쇼>, 18시 50분 <시동>, 21시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23시 20분 <도굴>이 방송된다.

[OCN Movies 편성표] 9일(토) 7시 40분 <보통사람>, 10시 20분 <마스터>, 13시 10분 <진삼국무쌍>, 15시 40분 <CSI: VEGAS(1~6회)>, 22시 <폰조>, 0시 10분 <조커>가 방송된다.

[OCN Thrills 편성표] 9일(토) 8시 30분 <미션 임파서블3>, 11시 <우월한 하루(4회)>, 12시 30분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 14시 10분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 16시 10분 <하루>, 17시 50분 <글래디에이터>, 21시 <악의 연대기>, 23시 10분 <곡성>이 방송된다.

[스크린 편성표] 9일(토) 9시 <미스 에이전트2>, 11시 17분 <스페셜리스트>, 13시 28분 <원데이>, 15시 37분 <반도>, 17시 56분 <도망자>, 20시 5분 <판도라>, 22시 46분 <기억의 밤>, 0시 57분 <보이저스>가 방송된다.

[EBS1 편성표] 9일(토) 22시 50분 세계의 명화 <인사이드 맨>이 방송된다.

[OBS 편성표] 9일(토) 14시 40분 OBS 시네마 <프리퀀시>, 21시 55분 <라스트 모히칸>이 방송된다. 편성정보는 일간 단위로 업데이트되며, 방송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