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영화 <케이트 맥콜(The Trials of Cate McCall)>은 2013년 미국에서 제작되고, 2014년 5월 22일 한국에서 개봉된 카렌 몬크리프 감독의 드라마·스릴러작품이다.

출연진으로 케이트 베킨세일, 제임스 크롬웰, 닉 놀테, 클랜시 브라운 주연, 데이빗 라이온스, 마크 펠레그리리노, 타이 딕스, 아이제이아 워싱턴, 데일 딕키, 케시 베이커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6.83, 누적관객수 3,014명을 기록한 93분 분량의 영화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다.

네이버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케이트 맥콜>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타협하기엔 너무 정직한, 포기하기엔 너무 고집 센 그녀, 케이트 맥콜! 차가운 법정과도 같은 세상에서 변호사로서 엄마로서 살아간다는 건?

케이트 맥콜(케이트 베킨세일)은 유능한 변호사지만 불행한 결혼생활에 지쳐 예민해진 탓에 직장에서도 신뢰를 잃은 상태다. 딸의 양육권까지 걸려있기에 새로 맡은 사건은 반드시 승소할 다짐을 하고 여느 때보다 열심히 매달린다. 협박의 위험을 무릅쓰며 피의자의 누명을 벗기는데 성공한 케이트. 그러나 누구도 예상치 못한 충격적인 반전 결말이 숨어 있는데. 타협하기엔 너무 정직하고, 포기하기엔 너무 고집 센 그녀의 선택은?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영화 ‘케이트 맥콜’은 잘 짜여진 작품이다. 어떤 연유에서건 좌절에 빠진 인간이 있고, 자신보다 더 어려운 처지에 몰린 인간을 구원하며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인간 승리가 있고, 숨어있는 반전도 준비되어 있다. 법정 소송을 의도한 대로 풀어나가는 공적 업무와 여변호사의 가정 사생활이 잘 버무려져 있다.

주인공인 케이트 맥콜은 미모의 여변호사이자 아내로 그리고 한 아이의 엄마로 살아가는 워킹맘이다. 대다수의 워킹맘이 그러하듯 맥콜은 공과 사, 직업과 가정생활 모두에서 절반쯤 실패한 부적응자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재판에서 무고한 사람을 강간살인범으로 확신하고 주어진 증거를 무기로 삼아 유죄 판결을 받아냈지만 몇 년 뒤 유전자 분석기술이 급진전하면서 진범이 아님을 알게 된다. 학교에서 배운 대로 철저히 증거주의에 입각해서 멋지게 승소했지만 결과는 억울한 희생자를 만들어냈다는 회의와 자책감에 술독에 빠져 살아가는 알코올 중독 직전의 관찰대상자가 되어 간다.

자연히 아이가 멀어지고 남편도 결국 등을 돌리고 만다. 점점 의지할 곳이 사라지는 이 실패한 변호사는, 살인누명을 쓰고 복역 중인 여죄수의 소송을 알코올 중독 보호감찰 대상에서 빼준다는 조건으로 맡게 된다.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이길 수 없을 것 같았던 소송에서 맥콜은 숨겨진 증거를 찾아내고 뛰어난 언변을 발휘하며 전세를 역전시키고 승리를 얻어낸다. 다시 승리자의 길에 들어선 것이다. 그러나 그 행복한 길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맥콜의 모성애를 자극하며 교묘한 위증과 증거 조작을 통해 풀려난 의뢰인이 진범이란 사실을 알아챘을 때 그 의뢰인은 이미 무죄 판결을 받고 석방이 된 후였다. 맥콜은 이를 바로잡기 위해 다시 법정에 나서고 인간은 실패를 통해 성장한다는 오래된 진리를 깨닫게 해준다.

평범한 주제를 전혀 평범하지 않게 느끼며 빠져들도록 여변호사의 사생활을 섞어 넣어 몰입할 수 있었던 영화다.(출처: 블로그명 ston****)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사진출처=네이버영화]

<케이트 베킨세일 프로필/ 필모그래피/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케이트 베킨세일(Kate Beckinsale)은 1973년(나이 50세) 영국에서 태어난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1998년 제18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영국여우조연상, 1997년 제30회 시체스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졸트>, <파밍>, <디스어포인트먼트 룸>, <리빙보이 인 뉴욕>, <히든 아이덴티티>, <언더월드: 블러드 워>, <레이디 수잔>, <앱솔루틀리 애니씽>, <룸메이트 살인사건>, <더 트루스: 무언의 제보자>, <케이트 맥콜>, <토탈리콜>, <콘트라밴드>, <언더월드4: 어웨이크닝>, <화이트아웃>, <에브리바디 파인>, <윙드 크리처스>, <스노우 엔젤>, <베이컨시>, <클릭>, <언더월드2: 에볼루션>, <에비에이터>, <반헬싱>, <언더월드>, <로렐 캐년>, <세렌디피티>, <진주만>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1일(월) 8시 47분부터 10시 53분까지 Mplex에서 영화 <케이트 맥콜>이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