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21일까지 ‘2022년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강좌-야, 너두 투자할 수 있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강좌’는 수원 청년들에게 주식·연금·펀드·가상화폐 등을 주제로 재테크에 필요한 지식·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신환주 삼성증권 수원WM2지점(경기기업금융지점) 수석PB(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가 4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화·목(5월 5일 제외, 오후 7~9시) 10회에 걸쳐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강연한다.

경제교실(경기(景氣), 금리, 인플레이션, 주식), 주식 초·중·고급(주식 거래의 개념, 종목 분석, 해외 유망 종목), 펀드의 이해(펀드의 종류, 좋은 펀드 고르는 법, 사고 파는 법), 가상화폐와 NFT(가상화폐의 기원과 종류, NFT(대체불가토큰)의 개념, 메타버스 등)를 주제로 강연한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년(예비 청년(18세)~34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예약’에서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재테크 강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왕건 수원시청년지원센터장은 “2030 청년들의 주식·가상화폐 투자 등 재테크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시기에 꼭 필요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수원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고, 경제적인 안목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