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대전시청]
[사진출처=대전시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대전시가 오는 5일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대전어린이회관 무료입장이벤트(사전예약고객)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문화공연 및 체험활동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이벤트 △엑스포과학공원(물빛광장) 꿈돌이 키즈 페스티벌 △으능정이 스카이로드 어린이날 거리행사 △대전오월드 이벤트 등이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당일 무료입장이 가능하며(사전예약고객에 한함), 톡톡블록 키트 무료제공, 만들기 체험(우드펜시, 에코수첩, 만화경) 등 철저한 방역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도 어린이날 ‘놀GO! 웃GO!’라는 주제로 아이공감 뽑기 이벤트, 여름모자만들기, 가족사진 등 영유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화상플랫폼(zoom) 활용해 어린이를 자녀로 둔 50가정 대상으로 쿡가(COOK家) 대표 요리대회, 샌드아트 초청 동화구연 등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대전오월드는 주말과 공휴일 상시이벤트로 페이스페인팅, 댄스공연 및 뮤지컬, 석고상마임, 키다리 삐에로 이벤트, 사진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날 이택구 대전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대전어린이회관을 방문해 모범어린이 및 아동유공자에 표창수여를 하고 프로그램 진행상황을 돌아보며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병선 대전시 가족돌봄과장은“100주년을 맞이한 우리 백점만점의 백점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어린이들과 부모님께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어린이날 하루만큼은 마음껏 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은 소파 방정환 선생이 일제강점의 고난 속에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어린이날을 선포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대전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년 1개월 만에 해제됐지만, 여전히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가 중요하다고 판단, 모두가 안전한 어린이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