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3일(금) 21시 30분 EBS1 <한국기행>에서는 꿈을 찾아 여기에 제5부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편이 방송된다.

우리는 꼭 서울에 살아야 할까? 도시에서 은퇴하고, 직장에 사직서를 던지고 도시를 떠난 사람들의 시골 생활기. 그들이 시골행을 감행한 까닭은 큰 병을 얻었거나 하던 일에 실패해서가 아니다. 나이 들어서도 할 수 있는 일이 그곳에 있어서 오랜 꿈을 찾아서 쓰러져가는 촌집을 고치고, 채우고, 가꾸고, 머무는 사람들 그들은 행복해졌을까?

▣ 5부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전라남도 장성. 내장산 자락의 아름다움 속에 아내 김금희 씨를 위한 집을 손수 지은 로맨틱한 남편, 변동하 씨가 산다. 아내의 바람대로 방마다 큰 창을 내고 황토 찜질을 할 수 있도록 황토벽을 세우고 아궁이도 만들었다.

꽃을 좋아하는 아내가 꽃나무를 심도록 화단을 꾸미고 아내가 운동할 수 있도록 편백 숲을 따라서 낸 산책로도 모두 남편의 솜씨다. 그뿐이랴. 저수지에서 민물새우와 고기를 직접 잡아다가 남자의 투박한 손으로 아내가 좋아하는 요리를 만들어내니 마치 신혼으로 돌아간 것만 같다는데. 그 사랑의 비결은 무얼까?

한편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따라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