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적의 제주 여행서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적의 제주 여행서. 침체되었던 여행 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출간 이후 1년 동안 제주 여행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던 『리얼 제주』가 2022년 최신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제주는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인 만큼 여행 정보 또한 차고 넘친다. 게다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현지 상황 역시 빠르게 변화했다. 하지만 『리얼 제주』의 두 작가는 제주 토박이 여행 블로거와 이주 10년 차 베테랑 여행작가. 새로운 트렌드의 변화를 제대로 읽어내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핵심만 쏙쏙 뽑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모든 스폿은 오랜 시간을 들여 전수 조사하고 바뀐 정보를 꼼꼼하게 반영했다. 그 와중에 핫하고 힙한 신규 스폿 추가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그 노력의 산물이 이번에 출간된 『리얼 제주: 제주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2022~2023년(한빛라이프, 2022.05.02.)』이다. 충실한 기본 정보와 트렌디한 테마 스폿의 결합으로 만든 최신 콘텐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최적의 제주 여행서로 자신 있게 추천한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제주만의 매력”

우리나라는 어디를 가든 사계절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지만 제주는 한반도 남단에 자리한 화산섬이다 보니 그 변화의 폭이 더욱 크다. 제주의 모습이 시시각각 변화무쌍하듯 제주 여행의 로망도 사람마다 다르다. 한라산 설경, 유채꽃 들판, 청보리밭 파도에서 고소한 성게비빔밥, 두툼한 방어회, 섬에서의 스쿠버 다이빙까지. 원하는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계절에 『리얼 제주』에서 제시한 최적의 여행 코스로 다닌다면 로망은 현실이 될 것이다.

“계절별, 월별로 즐기는 진짜 제주 여행”

제대로 된 유채꽃을 보려면2월에는 산방산, 5월에는 가시리로 가야 한다. 가파도의 파란 청보리밭을 보려면 적어도 5월 초까지는 방문해야 하고, 싱싱한 수국길에서 인생 사진을 찍으려면 6월을 놓치면 안 된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계절에 무엇을 보고 먹어야 하는지 꼼꼼히 소개하는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이렇게 수시로 달라지는 제주의 매력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리얼 제주』는 월별, 계절별, 테마별 추천 코스에 특히 정성을 들였다. 초심자부터 제주를 자주 찾는 여행객까지 모두 보기 쉽도록 시기별로 꼭 봐야 할 명소와 제철 요리 등을 담았고, 부록으로 제공하는 ‘월별 여행 캘린더'에서 한 번 더 강조했다.

“현지인처럼 즐기는 제주 여행”

현지에 사는 로컬처럼 소소하게 여행하는 최신 트렌드도 적극 반영했다. 아직은 덜 알려진, 나만 알고 싶은 자연으로 언택트 여행을 떠나고, 로컬 맛집이나 제주 감성 가득한 카페를 찾아 오감으로 즐기며 힐링해 보는 건 어떨까?

『리얼 제주』에서는 오름, 곶자왈, 해변 등 제주에만 있는 천혜의 자연 관광지부터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와 재미있는 액티비티, 제주의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장소들까지 골고루 엄선해 담았다. 제주에서 살고 있는 두 여행 전문가가 정성껏 소개하는 명소와 식당, 카페, 액티비티, 상점 정보는 우리의 소중한 제주 여행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천혜의 자연환경. 풍경으로 만나는 제주”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제주 여행의 모습은 그 전과는 확실히 달라졌다. 인파가 몰리는 곳을 피하려다 보니 자연스레 야외에서 자연을 오롯이 즐기려는 이들이 늘어난 것. 『리얼 제주』는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여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담기 위해 애썼다.

특히, 육지와는 사뭇 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많이 실었는데, 책에 나온 모든 사진은 두 저자가 직접 발로 뛰면서 찍은 결과물이다. 제주의 아름다운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사계절이 담긴 다양한 사진을 큼직큼직하게 실었으니, 당장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제주가 그리울 때 꺼내 보자.

[사진출처=한빛라이프]
[사진출처=한빛라이프]

저자 김태연은 10년 차 제주 도민이자 여행작가. ‘제주레이’라는 닉네임으로 SNS를 운영하고 있다. 여행서 〈제주감각〉, 제주교통방송, 제주관광협회 여행 매거진, 네이버 콘텐츠 프로바이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색다른 테마의 제주 여행을 소개해왔다.

저자 양정임은 20대에 5년 동안 제주 여행 가이드로 일한 경력을 기반으로 15년간 제주도 곳곳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제주도 여행 전문 블로그(제주규리)를 10여 년째 운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