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사진출처=인천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연수도서관(관장 김문곤)은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연수도서관 한 책 캠페인」 저자특강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저자특강은 음악을 주제로 한 도서 중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클래식을 처음 듣는 당신에게’의 저자인 박종호 풍월당 대표가 진행했다.

클래식 문화에 대한 이해와 평소에 접하기 힘든 클래식 음악을 알기쉬운 설명과 영상감상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3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연수도서관 관계자는 “저자특강에 참여한 시민들이 음악을 주제로 한 책과 음악 감상으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호 프로필/도서>

풍월당 대표, 오페라 평론가, 문화 예술 칼럼니스트, 정신과 전문의 등의 직함을 가지고 있다. 2003년 우려와 찬사를 동시에 받으며 클래식 음반 매장 풍월당을, 2007년 만류와 반대를 무릅쓰고 풍월당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저서로는 『가운을 벗은 의사들』, 『클래식을 처음 듣는 당신에게』, 『내가 사랑하는 클래식』 1, 2, 3, 『불멸의 오페라』 I, Ⅱ, Ⅲ, 『박종호에게 오페라를 묻다』, 『오페라 에센스 55』, 『유럽 음악축제 순례기』, 『박종호의 이탈리아 여행기-황홀한 여행』, 『빈에서는 인생이 아름다워진다』, 『탱고 인 부에노스 아이레스』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