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마음이 궁금한 부모를 위한 오은영의 ‘특급 금쪽처방’을 만나다

[사진출처=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채널A)]
[사진출처=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채널A)]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 박사의 신간! 금쪽같은 아이, 금쪽같은 부모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음맞춤 육아비법. 아이 마음이 궁금한 부모를 위한 오은영의 ‘특급 금쪽처방’을 만나다!

오은영 박사가 부모들에게 자주 듣는 말이 있다. “집에서 물어보면 다 모르겠다고 하는데, 원장님 앞에서만 오면 얘가 별 이야기를 다 하네요.” 방송에서든 병원에서든 아이들은 오은영 박사 앞에서는 학교생활이든 친구 관계든 부모에 대한 생각이든 시시콜콜 말한다. 왜 그러는 걸까? 비밀은 바로 소통의 방식이다. 소통방식에 따라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을 더 공개하고 싶기도 하고, 더 감추고 경계하고 싶어지기도 한다.

이 책은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들이 가장 답답해하는 주제 58가지를 뽑아 그 소통에 대해서 친절히 알려준다. 낯가림, 걸음마, 먹는 것, 대소변 가리기, 한글, 동생의 존재, 장난감의 공유, 공정한 규칙, 장난과 괴롭힘, 아침 기상, 학원, 부모 말투, 부부 싸움, 스마트 폰, 게임시간까지 아이의 어려움을 어떻게 알아보고 어떻게 다뤄줘야 하는지 대화법까지 상세히 담았다. 오은영 박사가 말하는 소통의 핵심은 ‘아이의 마음’이다.

아이의 진정한 마음을 알아줘야 한다는 것이다. 마음을 알아줘야 마음이 통하고, 마음이 통해야 아이가 부모의 말을 듣는다. 따라서 이 책에는 오은영 박사의 속 깊은 따뜻한 통찰로 꿰뚫은 아이의 진정한 마음들이 생생하게 실려 있다. 더불어 아이가 스트레스가 넘칠 때 보내는 신호는 무엇인지 그 신호를 어떻게 알아차리고 도와주어야 하는지도 다룬다.

오은영 박사가 부모들에게 아이의 마음속을 전하고 싶은 진짜 이유는, 사실 누구보다도 아이에 대한 부모들의 무한 사랑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오박사가 만나 온 부모들은 아이의 진정한 마음을 알게 되었을 때, 하나같이 “저런 마음인 줄 몰랐어요”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지를 스스로 고민했다.

그것이 ‘부모’라는 사람들이 ‘아이의 마음’을 알게 되었을 때 보인 일관된 행동이었다. 아이의 진정한 마음과 부모를 위한 현실육아 특급비법이 함께 담긴 이 책은 주제마다 오은영 박사를 직접 만나 금쪽처방을 받는 듯 느껴질 것이다.

[사진출처=오은라이프사이언스]

<오은영 박사 프로필 / 최근활동 / 작품활동>

저자 오은영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자 소아·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신촌 세브란스병원 수련의,정신과 전공의,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임의 및 임상교수를 거쳐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연세대 의과대학 외래교수이자, 오은영소아청소년클리닉 및 학습발달 연구소 원장, 오은영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60분 부모>부터 채널 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채널 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SBS <써클하우스>, MBC <오은영리포트 2>, MBC <다큐플렉스 오은영리포트 1>, JTBC <가장 보통의 가족> 등까지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서 오랜 임상경험에서 우러난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많은 부모들의 육아고민은 물론이고 전 세대에 걸친 다양한 고민을 다정하고 따뜻하지만 때로는 단호한 일침도 서슴지 않으면서 놀랍도록 명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마음을 꿰뚫는 진심 어린 조언으로 ‘국민 육아멘토’, ‘육아의 신’을 넘어서 최근에는 ‘국민멘토’, ‘랜선엄마’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또한 <조선일보><동아일보><한국일보> 등 주요 일간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 유튜브 채널<오은영 tv>와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토크콘서트 <오은영, 1도의 변화 ‘우리들의 마법의 순간’> 등 다양한 경로로 부모들은 물론 전 연령대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2022년 대한민국교육대상 인성교육대상 ‘청소년인성부문’, 2022년 제 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올해의 교육인상’, 2021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초록우산어워드에서 ‘우리들의 우상’상,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전문가엔터테이너부문, 2021년 MBC 방송연예대상 시사교양부문에서 <다큐 플렉스>프로그램으로 특별상, 2017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교육전문가 부문 대상, 2013년 제 40회 ‘한국방송대상’ 문화예술 부문에서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로 개인상 등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오은영의 화해》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내 아이가 힘겨운 부모들에게》 《오늘 하루가 힘겨운 너희들에게》 외 다수가 있다. 최근 저서로는 《금쪽이들의 진짜 마음속: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오은라이프사이언스, 2022.05.25.)》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