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서울시 독서동아리 활동공유 공동연수 개최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서울도서관이 11월 19일 (월) 13시부터 시민청 태평홀에서 서울시 독서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2018 서울시 독서동아리 공동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동아리 공동연수에서는 서울도서관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관악구 관악문화관도서관 소속 독서동아리 ‘나무그늘’을 포함, 총 5개 독서동아리의 운영 활동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한국 현대 독서문화사를 다루고 있는 『대한민국 독서사』의 저자 천정환 교수(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는 이번 공동연수에서 대한민국 해방 이후 70년간의 우리나라 독서문화이야기와 각 시대의 의미 깊은 책에 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문학다방 봄봄’의 낭독모임 ‘북코러스’ 운영자이자, 『낭독은 입문학이다』의 저자 김보경 대표와 함께 독서와 낭독(함께 모여 돌아가며 소리내어 책읽기)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2018 서울시 독서동아리 공동연수’는 독서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도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02-2133-0228)로 연락하면 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독서 문화의 기반은 지역 독서동아리를 통해 다져지는 것”이라며 “이번 공동연수를 통해 동아리 활동과 운영 방법에 관해 이야기 나누며 서로 교류를 쌓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서울시 독서동아리 회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