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접골탕 특허권자 황만기 박사가 전하는 국내 최초 골절·골다공증 한의학 연구·치료 서적 『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골절 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 특허한약 접골탕의 모든 것(미래터, 2022.05.30.) 』을 소개한다.

“이 책은 골절·골다공증 치료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예비 한의사 및 임상 한의사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학적 골절·골다공증 비수술 치료법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국내외 한의학 분야에서 최근에 발표된 다양한 학술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골절과 골다공증의 비수술적 치료와 회복에 있어 명확하고 분명한 한의학적 시그널을 현대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정리해서 전달하고자합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의학적 개념과 내용을 일반인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미지와 그래프, 도표로 정리하여 최대한 잘 말씀드려 보고자 노력했습니다.

각종 교통사고, 스포츠 부상, 실내외 낙상, 폭력사건, 재난사고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골절과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또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골다공증 등 근골격계 질환의 치료에 있어 한의학적인 방법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고, 과학적 근거를 갖춘 한약 처방은 분명히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_저자 황만기

[사진출처=미래터]
[사진출처=미래터]

저자 황만기는 서울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사 및 석사·박사 과정을 졸업하였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일반대학원 의학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또한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과정 졸업 후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2002년 아이누리한의원 전국 네트워크를 설립하여 현재 대표원장이자 서초 아이누리한의원 대표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2배 빠른 회복을 위한 골절 특허 한약 ‘접골탕(接骨湯)’ 특허권자(특허번호 제10-0731160호)로서 비수술적 골절·골다공증 한약 치료 클리닉과 현대한의학적 관점에서의 골재생의학 분야에서 학문적 완성도와 임상적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이누리한의원 전국 네트워크를 설립한 이후 ‘좋은면역’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다양한 봉사 및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2016년 연세대학교 사회봉사상, 2018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상, 제16회 동의보감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였다. SCI 국제의학저널 논문 총 4편 등재, KCI(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논문 총 7편을 게재하였고, 총 13권의 단행본(번역서 포함)을 저술하였다.

현재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이자 서초구한의사회 회장이며, 국가환자안전위원회 위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의료자문위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지원위원회 위원장(대한한의사협회)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겸임교수로서 강단과 대중매체를 아우르는 다양한 강의와 저술 활동으로 한의학의 현대화와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