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4차산업과 스포츠산업의 미래 ‘제3차 스포츠산업 중장기 계획 마련을 위한 공청회’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11월 16일(금) 오후 2시, 한국광고문화회관 콘퍼런스홀에서 ‘제3차 스포츠산업 중장기 계획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 3월부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과 함께 스포츠산업 분야 학계 및 현장 전문가 40여 명의 의견을 수렴해 ‘제3차 스포츠산업 중장기 계획’ 초안을 마련했다. 이는 지난 2008년(1차)과 2013년(2차) 스포츠산업 중장기 계획에 이은 세 번째 중장기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스포츠산업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 계획안의 주요내용 발표, 주제별 토론, 참석자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백 동의대 교수(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가 주제별 토론의 사회를 맡으며, 주요 토론 내용은 ‘혁신·성장, 균형·일자리, 지속 가능성의 스포츠산업 핵심가치’, ‘4차 산업과 스포츠산업의 미래’, ‘지역 스포츠산업의 발전 방향’, ‘강소 스포츠 기업 육성’ 등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청회는 중장기 스포츠산업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이다. 문체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올해 12월 말에 최종적으로 중장기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