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7일(금) 21시 30분 EBS1 <한국기행>에서는 다시, 여행생활자 제5부 “인생은 여행처럼” 편이 방송된다.

꿈을 이루는데 늦은 나이는 없다! 나만의 캠핑카에 몸을 싣고, 두 발로 전국을 누비며 길에서 인생을 만나고 일상을 여행하듯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답답한 집콕 생활을 벗어나 ‘다시, 인생 여행’을 찾아 나선 사람들! 용기 있는 도전이 즐거운 인생을 만들기도 하는 법. 길 위로 유랑을 떠나며 나만의 인생 여행을 시작한 이들을 따라가 본다.

▣ 제5부 인생은 여행처럼

경상남도 거제의 작고 아담한 섬 지심도. 이곳에는 여행을 왔다가 지심도에 반해 3일 만에 촌집을 사 자리를 잡았다는 조동일, 이경자 씨 부부가 살고 있다. 23년 전 처음 지심도를 찾은 때만 해도 전기는 6시까지만 쓸 수 있고, 수도도 없어 샘물에 가서 빨래를 해야 했다는데. 그래도 마냥 지심도살이가 즐거웠다는 부부. 요즘에도 뜰망으로 낚시를 하고, 바다에 나가 장을 보는 게 제일 재미나는 일상이다.

[사진출처=EBS]
[사진출처=EBS]

가끔 섬살이가 지겨워질 때면, 부부는 훌쩍 섬 밖으로 나선다. 육지에서 부부의 집은 다름 아닌 캠핑카! 발길이 닿는 대로, 마음에 드는 풍경에 캠핑카를 멈춰 세우면 부부에겐 그곳이 어디든 최고의 여행지다. 매일이 여행이라는 지심도 부부의 인생 여행길을 동행해본다.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방송시간은 편성정보에 따라 평일(월요일~금요일) 21시 3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