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오는 주말인 6월 17일 금요일-18일 토요일, 호주유학과 뉴질랜드 유학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유학박람회가 온라인과 코엑스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지난 해 말 호주 국경이 오픈 후 최근 뉴질랜드 역시 유학생들에게 국경을 전면 오픈하면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호주, 뉴질랜드 유학 전문유학원 코코스유학은 학생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유학준비를 할 수 있도록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2022년 하반기 또는 2023년에 유학을 가기 위해 준비를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주 영주권 인기학과인 간호유학을 비롯해 의대, 경영, IT, 공대 등 분야별 전문 상담이 가능하다.

호주유학 관계자는 “호주 국경 개방이후 유학생비율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 올라가고 있는 만큼 학교들도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코로나 이전 수준의 수업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현지 상황을 설명했다. 

실제로 많은 호주대학교들이 코로나로 인해 줄어든 유학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코로나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제공하던 장학금을 당분간 계속 해서 제공하기로 결정했으며, 학비 장학금 외에 생활비나 항공비 지원을 위한 여러 유학생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6월 17일(금) 온라인, 18일(토) 코엑스 오프라인 박람회로 진행되며 호주 현지 학교관계자와의 1:1 상담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 등이 동시에 진행되어 가장 최신의 전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시드니대학교, 멜버른대학교, UNSW, 모나쉬대학교 등 세계 Top 100 이내에 이름을 올린 호주 G8 명문대학교들과 간호, 건축, 디자인, 공대, IT, 호텔경영, 통번역 등 한국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학과로 유명한 시드니공과대학교 UTS, 퀸즐랜드공과대학교 QUT,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WSU 웨스턴 시드니대학교 등의 담당자를 직접 만나 상담 받을 수 있다. 

특히 QS 세계대학 순위에서 약대로 전 세계 1위에 이름을 올린 모나쉬대학교와 의대, 공대 등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UNSW 대학교와 같은 G8 대학교를 포함, 호주간호유학 및 IT 학과로 인지도가 높은 QUT, 간호 학사, 석사를 비롯하여 부동산 학과 등 취업 및 영주권에 유리한 과정을 다수 제공하는 웨스턴 시드니대학교 WSU 담당자를 온라인이 아닌 코엑스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만나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학과 정보는 물론 장학금 등에 대한 최신 소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6월 18일 토요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각 관심사에 맞는 세미나에 참석해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 시 추가 상담을 통해 유학수속절차를 시작할 수 있다. 

11시 : 호주이민법무사의 비자/이민 세미나
12시 : 호주 뉴질랜드 영주권유학 세미나
13시 : 호주 의학계열 총 정리 세미나 - 의대, 치대, 약대, 수의대
14시 : 호주 어학연수 / 워킹홀리데이 세미나
15시 : 호주 뉴질랜드 조기유학 세미나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학교관계자를 비롯해 호주대사관 공인 인증 유학상담원(QEAC) 자격을 갖춘 전문상담원과의 세미나 및 상담을 통해 필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혜택을 통해 보다 알뜰하고 실속 있는 유학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호주유망학과별 추천학교와 연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022 커리어 가이드북, 최대 1,640만원의 호주대학교 장학금 정보, 호주유학생 의료보험 최대 50% 할인, 아이엘츠 온라인 강의 50%할인, 국내 어학원 수강 할인상품권이 제공된다. 박람회 현장에서 학교등록 약속할 경우, 백화점 상품권 및 등록 과정에 따라 최대 260만원의 추가 장학혜택과 그에 상응하는 항공권, 아이패드, 에어팟 등의 상품, 조기유학 비자대행비 할인, IELTS 한달 수강 무료상품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박람회 주최사인 코코스유학원 관계자는 “워킹홀리데이로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는 박람회 주최사가 특별히 준비한 호주생활 필수아이템이 담긴 Tool Kit이 선물로 주어지니 올해 또는 내년 유학과 연수를 생각 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여 보다 알뜰하게 유학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호주 뉴질랜드 유학박람회는 호주어학연수, 초중고 조기유학, 전문대 및 영주권유학, 대학교 및 대학원 유학 등 호주와 뉴질랜드 유학에 대한 모든 정보는 물론 호주 입국 및 출국 절차와 주의사항, 지역별 입국 정보, 학생비자 및 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비 환급 등 최근의 현지 소식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코스유학 공식홈페이지와 호주뉴질랜드 유학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가신청을 한 경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