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5일(수)과 16일(목) 22시 30분 tvN 수목드라마 <이브(연출 박봉섭 감독, 극본 윤영미 작가)> 5회와 6회가 방송된다. 지난 4회 방송시청률은 3.0%(닐슨코리아)이다. 최고 시청률은 2회 방송으로 시청률 3.7%(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1회 방송 시청률은 3.6%(닐슨코리아)이다.

오는 16일(목) 15시 50분 tvN에서 5회가 재방송된다. 같은 날 17시 40분부터 20시 20분까지 tvN STORY에서 3~4회가 연속 방송된다. 오는 17일(금) 13시 10분부터 15시 50분까지 tvN에서 5~6회가 연속 방송된다. 같은 날 15시부터 17시 40분까지 tvN DRAMA에서 5~6회가 연속 방송된다.

총 16부작인 드라마 <이브>는 13년의 설계, 인생을 걸고 펼치는 한 여자의 가장 강렬하고 치명적인 격정멜로 복수극이다. 출연진은 서예지(이라엘 역), 박병은(강윤겸 역), 유선(한소라 역), 이상엽(서은평 역), 이일화, 이하율, 조덕현, 김정영, 박명훈, 이세나, 전국환, 정해균, 차지혁, 소희정, 손소망 등이다.

드라마의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방송시간, 관련앨범(OST) 뿐만 아니라 인물관계도, 몇부작, 재방송, 다시보기, 본 드라마와 같은 드라마 작품, 줄거리와 결말, 촬영지와 세트 등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브’ 서예지가 이상엽의 품에 안겨 눈물짓는 모습이 포착돼 관심을 높인다. 지난 방송에서 이라엘(서예지 분)은 계획적이고 치명적인 유혹으로 강윤겸(박병은 분)의 욕망을 자극해 견고했던 윤겸의 벽을 허물며 복수극의 물꼬를 텄다. 한편, 서은평(이상엽 분)은 자신을 아들처럼 돌봐준 이태준(조덕현 분)의 딸 라엘이 인생을 걸고 아버지의 복수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은평은 라엘에게 자신이 입수한 윤겸의 정보를 공유하고,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해 관심을 높였다.

오늘 방송을 앞두고 ‘이브’ 측이 공개한 스틸에는 넋을 잃은 라엘과, 그녀를 챙기는 은평의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라엘은 무언가에 큰 충격을 받은 듯 공허한 눈빛을 띤 채 미동조차 하지 않고 있어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에 은평은 라엘의 겉옷을 챙겨주는가 하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상태를 살피며 애잔한 마음을 드러낸다. 그런가 하면 이어진 스틸 속 라엘은 은평의 품에 기대어 눈물을 떨궈 이목을 집중시킨다.

고통을 애써 참는 듯한 라엘의 표정이 관심을 모으는 한편, 은평은 그런 라엘의 곁을 묵묵히 지키며 한층 단단해진 눈빛을 내비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는 실종된 친모 김진숙(김정영 분)에 관련된 소식을 듣게 된 라엘의 모습으로, 복수를 위해 자신의 감정을 철저히 다스려온 라엘이 눈물을 흘리는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나아가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한 은평이 라엘의 아픔에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증폭된다.

▣ 드라마 ‘이브’ 기획의도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이 이야기는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비극이다. 예기치 않게 찾아온 고통과 그 고통 가운데 피어난 지키지 못할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고통은 우리에게 피하고 싶은 불행이지만, 한편으로는 인생의 깨달음을 주는 기회이기도 하다. 행복한 이야기가 주는 기쁨의 울림보다, 고통스러운 비극이 우리에게 평생 잊지 못할 카타르시스를 남기기도 한다.

비극은 나와 나의 주변인에게 닥칠 수 있는 고통을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허약함을 느끼게 하며, 그 고통이 언제든 닥칠 수 있다는 위기감을 통해 공포와 전율을 주기 때문이다. 하여, 주인공의 고통을 공감하고 불멸의 사랑의 소용돌이에 함께 올라타 카타르시스를 선물하는 장이 되고자 한다.

사랑과 배신, 음모와 복수가 담긴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것들을 상기하게 하고, 인생이 슬픔과 고통을 딛고 나아가는 아름다운 것임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 드라마 ‘이브’ 회차정보

1회: LY 강윤겸 대표에게 사랑하는 다른 사람이 있다. 윤겸의 스캔들은 대한민국을 뒤흔들고 세상의 관심은 윤겸의 연인에게 쏟아진다. 그의 연인 이라엘. 하지만 모든 것은 라엘의 계획된 접근이었다. 딸 다비의 유치원 기념행사에서 라엘을 처음 본 순간부터 빠져든 윤겸. 그에게 서서히 다가가는 라엘. 그렇게 13년에 걸쳐 계획된 라엘의 복수가 시작되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2회: 13년 만에 돌아온 라엘의 편지. 은평은 라엘의 생존을 확신하고 그녀의 행방을 뒤쫓기 시작한다. 한편, 유치원 학부모 대표 선발 건으로 소라와 담리는 대립하고... 라엘은 이를 이용해 LY 그룹에게 접근할 계획을 세운다. 윤겸은 라엘의 치명적인 유혹 앞에서 자제력을 잃고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3회: 라엘은 유치원 학부모 다툼을 해결하고 소라의 마음을 얻어 가까워지는 데 성공한다. 이를 이용해 윤겸 - 소라 부부에게 접근할 계획을 세우는 라엘. 이를 모르는 소라는 라엘을 대한민국 상위 0.1% 정재계 파티에 초대한다. 라엘은 매력적인 모습으로 모두를 사로잡는데 성공하지만, 파티장에서 아버지의 원수를 마주하며 윤겸에게 치부를 들키는데...

4회: 국회의원 은평을 유치원 행사에 섭외하길 원하는 소라. 라엘은 소라의 환심을 사기 위해 은평에게 연락한다. 은평은 라엘의 계획을 짐작하면서도 전적으로 돕기로 결심한다. 한편, 부부 관계 조언까지 할 정도로 소라와 가까워진 라엘. 라엘은 LY의 치부를 파헤치기 위해 윤겸에게 접근하고, 윤겸은 다가오는 라엘에게 경고하는데...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5회: 라엘은 윤겸을 유혹하는 일에 실패했지만, 소라와 더욱 가까워지며 차근차근 복수를 진행해간다. 한편, 유치원 행사 때문에 라엘을 찾아 간 은평은 라엘이 탱고를 추는 모습을 보고 반한다. 라엘은 선을 긋는 윤겸을 자극하기 위해 은평과 함께 브랜드 행사장에 참석하고, 윤겸은 질투심을 자극하는 라엘의 유혹에 점점 더 빠져드는데...

▣ 드라마 ‘이브’ 인물관계도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 드라마 ‘이브’ 등장인물

서예지[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서예지[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이라엘(김선빈), 28세,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가장 뜨거운 순간 가장 차갑게 무너뜨려줄게" 천재 개발자 아버지와 아름다운 어머니 아래 행복한 가정에서 성장했지만, 어린 나이에 어른들의 욕망의 희생양이 되어 한순간 모든 것을 잃고 나락으로 떨어진다. 지옥과 같은 절망 속에서 버티다, 어느 날 홀연히 사라진다.

13년이 지난 후, 예상치 못한 곳에 생각지 못한 반전을 몰고 나타난다. 모두를 압도하는 신화 속 여신 아프로디테와도 같은 아름다운 여인으로 성장했지만, 평범한 회사원의 아내였으며 이미 자녀도 있다. 치명적 아름다움을 평범함으로 위장하고, 모두의 호감을 사며 단숨에 상류층으로 파고든다. 하지만 그녀가 이룬 것과 그녀가 보여주는 숨결, 손짓, 눈빛 하나까지, 모든 것은 오로지 철저하게 계획된 복수의 실행에 불과하다.

죽음을 불사하고 던진 올가미에, 대한민국 최상류층 오너 일가가 얽혀들기 시작한다. 스스로 격정을 일으키고 그에 따른 증오와 사랑의 파고마저 다스리며 피바람으로 적을 잠재울 복수극의 주인공.

<서예지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서예지는 1990년(나이 33세) 태어났으며, 2013년 tvN 드라마 <감자별 2013QR3>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 틱톡 인기상, 2021년 2020 APAN 스타어워즈 미니시리즈부문 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방송으로 <사이코지만 괜찮아>, <무법 변호사>, <구해줘>, <화랑>, <무림학교>, <세바퀴>, <라스트>, <슈퍼대디 열>, <야경꾼 일지> 등이 있다.

영화로는 <내일의 기억>, <양자물리학>, <암전>, <기억을 만나다>, <부라더>, <다른 길이 있다>, <봉이 김선달>, <비밀>, <사도> 등이 있다.

박병은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박병은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강윤겸, 41세, 죽어가는 그녀를 자신의 피로 부활시킨 포세이돈

"나의 피로 그녀를 살릴 수 있다면!" 워커홀릭, 재계 1위 LY 그룹의 최고 경영자. 대한민국 미혼 여성들이 원하는 신랑감 1위. 장남의 권위와 견제를 뒤집고 그룹 후계자로 지목된 차남이라는 점에서 경영 데뷔와 함께 재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속내를 드러내는 법이 없으며 모든 것을 인내하고 때를 기다리는 것에 익숙하다. 정권 창출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한판로 딸 한소라의 결혼 제의를 받아들임으로써 LY그룹을 국내 TOP으로 끌어올릴만큼 야망과 전략을 쫓는 인물이다.

악마와의 결탁도 서슴지 않으며 앞으로만 나아가던 어느 날, 한 여인을 만나게 된다. 견고하기 이를 데 없던 삶 한 가운데에서 라엘이 의도한 치명적 사랑에 빠지며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싸이는 인물.

유선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유선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한소라, 45세, 여왕의 위풍당당함과 아름다움을 가진, 헤라

정재계 최고의 권력자로 군림하는 한판로의 외동딸. LY 그룹 안주인이자 명품 잡지 표지에 등장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셀럽. 외고, 명문대, 미스코리아, 미스유니버스, 명품 모델, 하고 싶은 것은 모두 하면서 살아 왔다. 결혼 또한 고르면 되는 것이었기에 명품 사달라 조르듯 부친을 졸라 당대 최고의 신랑감 윤겸과 결혼한다.

수많은 여자들의 질투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으며 이를 즐겨왔지만, 그녀가 가진 것 중 유일하게 진정으로 원했던 것은 남편 윤겸이다. 그런 남편을 빼앗아간 여자가 자신 또한 처음으로 동생처럼 아껴줬던 라엘이다. 전 대지를 불태워서라도 자신의 남편을 지키려 했던 그리스의 여신 헤라와 같은 인물이다.

이상엽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이상엽 [사진출처=드라마 ‘이브’]

서은평, 38세, 한 여인을 사랑해 저승까지 찾아간 오르페우스

보육원 출신의 수재. 순수한 마음을 지닌 인권변호사 출신이다. 그러나 이라엘이라는 한 소녀를 만나면서 인생관이 바뀐다. 죄 없는 가족이 짓밟히는 것을 보면서, 막강한 힘을 가진 절대 권력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짧은 인연이지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라엘이라는 소녀가 가슴속에 늘 자리한다. 어느 날 성인이 된 라엘을 만나게 되는데, 소녀는 아름다운 여인이 되어 은평의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아 간다.

그녀가 죽음도 불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위험한 길로 들어선 것을 알고, 자신의 사랑으로 분노를 녹이려 노력한다. 스스로 쌓아올린 것들을 사랑을 위해 아낌없이 버릴 수 있는 남자, 천 년을 거쳐 지옥까지도 찾아갈 정도로 사랑이, 무엇보다 소중했던 그리스의 신화 속 오르페우스처럼.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