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특강

[사진출처=경북교육청]
[사진출처=경북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지난 14일(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특강 “박정섭의 그림책 그리고 음악 이야기”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림책 작가 박정섭이 쓴 「감기걸린 물고기」, 「싫어요 싫어요」, 「검은 강아지」 등 여러 권의 책 속에 투영된 우리 사회의 모습과 관계들을 톺아보면서 학생들이 가져야 할 비판적인 사고와 민주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1, 2차시 특강 중간중간 작가는 강연과 함께 직접 우쿠렐레를 연주하였고, 학생들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등 보고, 듣고, 함께하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3차시에는 학생회 네트워크 강화 및 학생 자치 활성화를 위한 여러 의견들을 논의하였다.

특강을 주최한 박재식 교육장은 “오늘 특강을 통해 학교라는 작은 사회 내에서 생기는 존재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갈등들을 합리적 사고와 민주적 태도로 조금씩 헤쳐나가는 여러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들은 학생 여러분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 함께할 때 비로소 가능합니다.”라며 학생 자치 활성화와 학생회 네트워크 강화를 당부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