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충북대학교]
[사진출처=충북대학교]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17일(월)에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을 비롯해 김남석 SW융합교육센터장, 수상자 대표 학생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SW융합전공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공모전은 SW융합전공 이수 과정 및 성과를 수합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SW융합전공교육에 대한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7월 4일(월)부터 9월 16일(금)까지 SW융합전공을 경험한 학부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결과 ▲대상은 박준규 빅데이터융합전공(사학과) 4학년 ▲우수상은 장혁순 생물정보학융합전공(컴퓨터공학과) 4학년, 홍나연 뇌인지공학(심리학과) 3학년 ▲장려상은 이재원 빅데이터융합전공(수학정보통계학부) 3학년, 홍영훈 소프트웨어경영융합전공(전자공학부) 4학년, 조아영 뇌인지공학융합전공(정보통신공학부) 2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박준규 학생은 “사학과를 주전공하면서 빅데이터융합전공을 병행하면 향후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을 믿고 신청했다.”며 “SW융합전공 이수 중 어려움이나 진로예상 등을 진솔하게 작성했는데 대상을 받아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W융합전공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작을 통해 비전공자들에게 SW융합전공이 있음을 알리고, SW융합전공을 통해 IT와 관련된 취·창업 및 대학원 진학 등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노력할 것이다. 오는 2023년에도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수상한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