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이미경 강사는 12월 22일, 27일 양일간 15시부터 17시까지 양주시 덕계고등학교 학생 대상, ‘마음 근육 키워볼까?’의 주제로 심리지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회기에 걸쳐 학업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어려움을 호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2일 1강에서는 자신이 가진 내적 힘을 찾는 활동으로 사진을 통해 알아보고 클레이 점토로 위로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27일 2강에서는 내 안의 긍정에너지를 찾고 나의 학습이나 현재의 어려움을 만드는 원인과 해결점을 사진과 긍정카드를 통해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교육소감으로 스스로를 아끼고 강점과 힘을 찾아야 한다는 점과 활동을 통해 학업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었다는 등의 후기를 남겼다.

한편, 이미경 강사는 한국강사교육진흥원 교육운영본부장, 행복한가정문화원 동두천지부장, 늘품심리상담연구소 대표로 활동 중이며, 강의 분야는 '청소년을 위한 힐링프로스램',  '5가지 사랑의 언어',  '의사소통 및 관계 리더십',  '타로테라피',  '부모교육', '조부모 소통교육',  '도형심리로 알아보는 인간관계', '부모코칭', '청소년 인성교육' 등이며, 저서로는 놀이와 영유아교육(전공서), 그대 사랑처럼 그대 향기처럼(공저시집)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