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어떠한 불황 앞에서도 반드시 기회를 찾아내는 사람들이 있다. IMF, 외환위기, 코로나 시기에도 누군가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많은 돈을 벌었고 어떤 산업은 엄청나게 성장했다.

코로나 이후 2년 동안 누구보다 먼저 디지털 세상과 연결된 대한민국 최고 강사 김미경, 그는 지금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숨어 있는 기회를 발견했다. 불황이 끝나는 순간 완전히 달라져 있을 세상에서 내 돈과 삶을 지키는 방법, 모두가 신음하고 있을 때 3년 먼저 앞서 나가 세상의 주인공이 되는 방법. 그가 찾은 해답은 바로 웹 3.0 경제 생태계다.

어웨이크북스가 처음 선보이는 신간 『웹3.0 넥스트 이코노미(어웨이크북스, 2022.11.30.)』에서 김미경은 각 분야 최고 전문가 8인과 함께, 불황에 가려졌지만 이미 진행되고 있는 엄청난 변화를 진단한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돈과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는 넥스트 이코노미다. 웹 3.0을 지금 당장 알아야 하는 이유다.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는 대한민국 1등 강사이자 자기계발 멘토, 디지털 리부트의 산증인인 김미경 대표가 불황에 가려진, 하지만 이미 시작된 웹 3.0 생태계를 조망하고자 2021년부터 기획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에 IT 역사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정지훈 교수를 필두로, 문과생도 이해하기 쉽게 IT 테크를 전달하는 신동형 박사, 블록체인이 바꿔놓을 우리의 경제생활을 안내하는 김승주 교수, 메타버스 분야의 최고 전문가 이승환 박사,

커뮤니티 빌딩 브랜드 ‘크립토서울’ 강현정(에리카 강) 대표, 웹 3.0 시대에 더욱 주목받을 슈퍼 콘텐츠를 주도하는 윤준탁 대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펀드 GBIC 파트너이자 블록체인 투자 전문가 이신혜 교수, 디지털 법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권헌영 박사 등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기꺼이 합류했다.

그동안 웹 3.0을 투자 영역으로만 다뤘던 책들과 달리,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는 이 생태계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최소한의 지식을 매우 쉽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문과생이어도, 가상화폐나 블록체인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곧바로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친절하게 풀어낸 점 또한 돋보인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웹 3.0 경제 생태계가 앞으로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지 선명하게 그려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우리의 돈과 일상, 삶의 철학까지 송두리째 바꿔놓을 새로운 세상,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는 극심한 불황을 마주한 우리가 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사진출처=어웨이크북스]
[사진출처=어웨이크북스]

<김미경 외 프로필/작품활동>

저자 김미경(1965년생, 나이 59세)은 온라인 지식 커뮤니티 MKYU 대표. 우리나라에서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3050 세대의 자기계발을 이끄는 대한민국 1등 강사이자, 구독자 155만의 MKTV 대표.

코로나 때보다 3배 더 빨리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을 읽고, 그 중심에 있는 웹 3.0을 대중에게 빠르고 쉽게 전하고자 MKYU에서 〈슈퍼웹 2023〉 강의를 개설했으며, 이 강의를 바탕으로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를 썼다.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꿀 웹 3.0 경제 생태계에서 누구도 뒤처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전문지식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자 강현정은 블록체인 커뮤니티 전문가. 커뮤니티 빌딩 브랜드 ‘크립토서울’ 대표.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국제정책학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대기업 전략실에서 일하던 중, 블록체인을 접하게 되었고,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이 거의 전무하던 시기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이더리움, 코스모스, 폴카닷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국내 커뮤니티 빌드업에 기여했으며, 2018년부터 3년째 국내에서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 ‘비들 아시아’를 주관했다.

저자 권헌영은 공공데이터 · 개인정보보호 전문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현재 한국공법학회 부회장, 한국IT서비스학회 수석부회장, 교육부 지능정보화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비상임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저서로 《디지털 포용사회와 비대면 교육》(공저) 등이 있다.

저자 김승주는 암호학 · 사이버보안 전문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서울시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 카카오뱅크 및 뮤직카우 자문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다. KBS 〈명견만리〉, 〈이슈 픽 쌤과 함께〉,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미래수업〉 등을 통해 대중과 소통했으며 《NFT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0》 등을 썼다.

저자 신동형은 디지털 테크 전문가. 알서포트 전략기획팀장.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게이머용 비디오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게임덕’ 대표이사, LG경제연구원 사업전략 부문 책임연구원을 역임했다.

혁신전략중심연구 및 모바일 관련 산업 연계 연구를 지속했으며, 지식경제부 기술혁신평가단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변화 너머》, 《이노베이션3.0》 등이 있다.

저자 윤준탁은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소셜 음악 추천 서비스 ‘핀플리’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크레바스AI’의 공동 창업자이자 COO. ‘크립토서울’의 창립 파트너이자, IT 분야 컨설팅 및 디지털 경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브랜드 ‘에이블랩스’를 운영 중이다. 《웹 3.0 레볼루션》,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등을 썼다.

저자 이승환은 메타버스 · AI 전문가. 현재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에서 메타버스, AI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동안 삼성경제연구소, KT전략기획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디지털 전략과 정책을 연구해왔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및 여러 중앙부처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삼성인력개발원, LG인화원, 롯데인재개발원 등 다수의 기업에서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 수립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메타버스 비긴즈》,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 교육》 등이 있다.

저자 이신혜는 블록체인 투자 전문가. ‘2018 글로벌 핀테크 여성 리더 100인’에 선정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투자 전문가.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마친 후 지금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펀드 GBIC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턴트를 역임했고 실리콘밸리 핀테크 기업 ‘너드월렛’에서 사업 개발을 담당했다.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며, 블록체인 업계의 성장을 위해 애쓰고 있다.

저자 정지훈은 미래학자 · IT 융합 전문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서울대학교에서 보건정책관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에서 의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다음세대재단 이사, DGIST 겸직교수, 모두의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를 맡고 있다. 지은 책으로 《거의 모든 IT의 역사》, 《거의 모든 인터넷의 역사》, 《세븐테크》(공저)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