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윤선동 기자] 민중의 지팡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경찰공무원을 말할 때 흔히 떠오르던 단어였다. 이 의미는 일반시민들이 일상생활을 할 때 가장 가까운 곳에서, 큰일이건 작은 일이건 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2023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일정이 공고되었는데 상세한 일정을 알아보자.

○ 채용시험 일정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다음과 같다. 시험공고는 2월 24일(금), 6월 30(금)에 이뤄진다. 분야는 상반기에는 순경 공채, 전의경 경채, 경찰행정 경채, 사이버수사 경채(경장), 사이버보안수사 경채(경장), 사이버마약수사 경채(경장)와 경력경쟁채용이 이뤄지고, 하반기에는 순경 공채, 경찰행정 경채, 경력경쟁채용이 이뤄진다.

[사진출처=경찰철인터넷원서접수]
[사진출처=경찰철인터넷원서접수]

○ 상반기 필기(실기)시험은 경력경쟁채용은 별도 공지되고 순경 공채를 비롯한 나머지 분야는 3월 25일.토요일에 실시된다. 둘 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6일 금요일이다. 하반기 필기(실기)시험은 순경 공채와 경찰행정 경채는 8월 19일 토요일에, 경력경쟁채용은 별도 공지된다. 후반기 합격자 발표는 12월 8일 금요일이다.

○ 안내한 채용일정은 시험관리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공고를 통해 사전에 안내될 예정이다. 건반적인 채용인원 및 경찰간부, 경력경쟁채용 세부 분야, 가산점 등을 포함한 2023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은 ’23년 1월 초 공고 예정이다. 시험일정, 단계별 시험장소 등 시험시행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사이트에 공지될 예정이므로 경찰관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추후 반드시 확인하기 바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