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법률취업교육과정을 국비지원으로 개설한 중앙법률사무교육원에서 2023년부터 ‘법률사무직 취업과정 핵심정리 무료 수강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법률사무직원 취업 및 법률실무 전문 교육기관 중앙법률사무교육원은 2004년 설립 이후 19년 동안 한결같이 법률사무직원을 양성하고 법률사무소 취업 무료 알선을 진행해온 바 있다. 

법률사무직 취업과정 핵심과정은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에서 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하는 법률사무직원 취업과정 종합반(5주 과정)과 전자소송 회생파산 종합반(3주 과정)을 수료하면 받을 수 있다.

법률사무는 워낙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교육 중에 실습을 하더라도 취업 후 실제 업무를 진행할 당시에는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어 3개월 동안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요약집이 필요 하다는 게 학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전자소송과정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취업 이후 즉시 동영상 과정을 학습하면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법률사무교육원 관계자는 “법률사무원(로펌 취업)을 꿈꾸고 있다면 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중앙법률사무교육(학)원의 법률사무직원 취업과정을 선택할 경우 법률실무의 학습 이후 법률사무소 취업과 복습까지 한 번에 해결되기 때문에 취업준비생(구직자)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