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이 3월 창원 캠퍼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은 바리스타∙제과제빵 전문 교육기관으로, 현재 전국 3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난 속 전문성을 갖춘 바리스타, 제과제빵사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관련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도 전국으로 지점을 확대하고 있다.

3월 오픈한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창원점은 차별화된 바리스타, 제과제빵 교육을 위해 개인 맞춤형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전문 강사진 등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오픈과 함께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한 오픈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은 과정별 전임 강사가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소수정예 수업 방식을 통한 1:1 맞춤 교육으로 단기간 집중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수강생들이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재료비와 실습실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철저한 수강생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피드백 방식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실력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실무자 세미나, 특강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준비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은 한경BUSINESS가 주최한 ‘2023년 코리아 슈퍼 브랜드 대상(KOREA SUPERB BRAND AWARD)’에서 4년 연속 우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주요 교육과정에는 바리스타학원 과정에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EUCA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SCA/IBS 바리스타 자격증 △바리스타 마스터 과정 등이 있으며, 제과제빵 학원 과정에 △제과/제빵 기능사(제과제빵 자격증) △베이킹 단과 △마스터 프로 클래스 △베이킹 디플로마 학위 과정 등이 있다. 이외에도 카페 창업 과정과 각종 국비지원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관계자는 “새로 오픈한 창업 캠퍼스에서는 바리스타, 제과제빵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취미부터 취업, 창업까지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며 “지역 간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속해서 신규 지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지점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