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민철 기자] 태어날 때부터 천재는 없다.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농부가 봄철에 씨앗을 심고 가꾸어야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이룩하는 것처럼 유·초등시기의 교육은 인생의 봄철이기도 하다. 이때 두뇌를 명석하게 육성하는 훈련은 봄에 씨앗을 심는 것과 같다. 이 중요한 시기에 다른 공부에 매진하는 것은 농부가 봄철에 다른 일을 하며 씨앗을 심지 않는 것과 같다.

이전까지 국내 교육에는 두뇌훈련 프로그램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좌뇌만 활용하는 암기식 교육이 성행할 수밖에 없던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교육 현실에 변화를 주고자 최정수 박사는 30여 년간 각고의 노력으로 새로운 두뇌계발 훈련으로 발명특허 획득한 프로그램인 최정수박사 한자속독집중력영어를 개발하게 되었다.

본 프로그램 최정수박사한자속독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는 한자나 영어를 인성 및 두뇌계발 도구로 활용하는 훈련을 통해 좌뇌·우뇌를 활성화하여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 강화 및 한자나 초등영어 기존 국내 어떤 교육보다 빠른 습득, 장기 기억, 한자는 각 급수 쉽게 취득, 초등영어는 발음과 회화를 정확하게 훈련시켜주는 메타인지 융합교육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두뇌 계발 프로그램 발명특허를 획득한 이력 외에도 유명학회지에 논문이 게재되었으며, KBS 아침마당과 생생투데이, 전국을 달린다 등 각 언론 보도되었고, 특히 외국에서 거액으로 수입을 요청받은 바 있다.

최정수박사한자속독 및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는 아무나 가르칠 수 없는 독창적인 교육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고, 강사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만 지도할 수 있는 전문직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해당 교육을 배우겠다는 학생들의 문의는 많지만 지도할 강사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최정수 박사는 본인의 직강을 통해 유능한 강사로 책임 육성하는 주16주 완성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경기대와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에서 교육비 각 30만원(교재비 별도)로 시행되고 있다.

또한 강사지망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강사지망생 및 어머니역할 세미나를 진행 예정이다. 일정은 202349() 오후 2~오후 5, 2023410() 오전 10~오후 1시 서울 경기대 평생교육원, 202347() 오전 10~오후 1, 202348() 오후 2~오후 5시 부산 동아대 평생교육원에서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최정수박사 교수연구실 또는 최정수박사한자속독 및 최정수박사집중력영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