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2년 차 대한민국 디바 백지영 ‘장학퀴즈’ 출연!
2주 연속 가수 꿈나무들 만난다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27일(일) 11시 30분 EBS1 <장학퀴즈-드림서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가수 백지영이 멘토로 출연한다.

꿈을 가진 학생들의 신선한 반란, <장학퀴즈 – 드림서클>! 지난주, 독보적 목소리로 감동을 선사하는 발라드의 여왕 백지영이 가수 꿈나무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출연했는데. 이에 “백지영이 장학퀴즈에 나오다니 대박이다” “백지영 라이브 실화냐”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쇄도했다.

치열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 중 예선을 통과한 4명의 학생! 결선에 진출해 우승에 더욱 가까워진 만큼 학생들의 눈빛도 비장했는데. 예선에 이은 결선 편도 R&B부터 팝송까지! 각양각색의 음색과 매력을 가진 학생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질 예정. 숨 막히는 결선을 거쳐 꿈의 장학금을 획득할 학생은 누가 될까? <장학퀴즈 – 드림서클> 가수 편 최종 우승자 학생은 오는 27일(일) 11시 30분 EBS1 <장학퀴즈 – 드림서클> 가수 결선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먹방 고수 100만 유튜버 입짧은햇님, ‘백지영은 떡볶이야’ 고백한 사연은?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장학퀴즈 – 드림서클> 가수 편에는 멘토 백지영과 가수 꿈나무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유명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깜짝 화상 연결을 했는데. 멘토 백지영은 스튜디오가 가득 차도록 소리를 지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학생들 또한 반가움을 숨기지 못했다. 입짧은햇님은 “제가 노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하지 말라고 하더라”며 머쓱해 했고 이에 MC 장성규는 “그럼 노래를 청하지 않겠습니다”라고 응수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고.

멘토 백지영의 오랜 팬이라는 입짧은햇님은 “지영 언니를 음식에 비유하면 떡볶이이다. 질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한다”고 밝혔고, 이를 들은 백지영은 특유의 눈웃음을 보이며 흐뭇해했다는 후문. 또한 학생들에게 “시작할 나이는 어른들이 만들어놓은 틀이다. 지금도 늦지 않았고 즐기면 된다”라며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를 남겨 훈훈함을 더했다.

▷ 역대급 미션! 즉석 로고송 만들기 결과는?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사진출처=EBS 장학퀴즈-드림서클]

꿈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인 <장학퀴즈 – 드림서클>은 가수에 관한 여러 유형의 퀴즈가 출제됐다. 가수 편 결선답게 퀴즈 외에도 학생들의 노래 실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션이 마련됐는데! 특히 <장학퀴즈 – 드림서클>의 로고송을 만들어 선보여야 했던 ’즉석 로고송 미션‘에서는 학생들이 작곡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학생들은 저마다 한 손에는 탬버린, 마라카스, 에그 셰이커, 기타와 같은 악기를 쥐고 다른 한 손에는 펜과 노트를 쥐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냈다고. 멘토 백지영은 학생들이 200초 만에 만든 로고송 가사와 멜로디를 듣고 “말도 안 돼!”, “너무 좋은데!”를 외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퀴즈를 풀고 노래를 부르며 결선을 치른 4명의 가수 꿈나무들! 그중 우승을 차지할 학생은 과연 누구일까? 멘토 백지영과 함께 하는 <장학퀴즈-드림서클> 가수 편의 우승자는 오는 27일(일) 11시 30분 EBS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