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0년 5월 20일 개봉된 원금린 감독의 <루키스(素人特工, The Rookies)>는 출연진으로 밀라 요보비치, 왕대륙, 장용용, 허위주, 데이비드 맥기니스, 류미동 주연, 샤오잔 조연, 평점 정보로 네티즌 평점 4.45, 누적관객수 5,761명을 기록한 112분 분량의 중국 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루키스>의 줄거리를 알아보자.

“발을 들여놓으면 빠져나갈 수 없어”

위험천만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관종 ‘펑’(왕대륙)은 마천루의 꼭대기를 점령하기 위한 사투를 벌이다가 우연한 기회로 전 세계를 장악하려는 국제범죄조직들의 비밀 거래 현장에 착륙하게 되고 그들을 쫓던 국제첩보조직 ‘팬텀’의 보스 ‘브루스’(밀라 요보비치)에 의해 세계 테러를 막을 비밀 스파이로 스카우트되는데. 대책 없는 무근본 스파이들의 기상천외한 첩보 작전이 시작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를 본 한 관람객은 다음과 같은 리뷰를 남겼다.

SNS에서 익스트림을 생중계하면서 인기를 즐기던 펑 은 우연하게 범죄조직의 거래현장에 난입하게 된다. 그곳에서 최고의 첩보조직 요원에게 스카웃을 당하게 된다. 그러면서 범죄조직에게 들어간 생물무기 회수작전에 투입된다는 내용이다.

이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느낄 수 있는 건 차이나 머니의 위대함이다. 밀라 요보비치의 뜬금없는 등장도 그렇지만, 규모면에서 돈을 쏟아 넣은 게 보인다. 다만, 뻔한 중국액션영화 패턴의 액션, 추격씬, 등장인물 구도 등이 식상하게 느껴지는 요인이 된다.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밀라 요보비치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주연을 맡은 밀라 요보비치(Milla Jovovich)는 1975년(나이 47세)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났으며, 1984년 영화 <카투만두로 가는 밤기차>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배우자는 폴 앤더슨이다. 수상경력으로 2010년 제14회 할리우드 어워즈 갈라 할리우드 스포트라이트상, 2008년 스파이크TV 스크림 어워드 SF부문 최고의 여배우상 등이 있다.

영화로는 <몬스터 헌터>, <루키스>, <파라다이스 힐스>, <헬보이>, <퓨쳐 월드>, <충격과 공포>,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스파이 서바이버>, <범죄의 제국>, <윈터 퀸>, <레지던트 이블5>, <페이스 블라인드>, <밀라요보비치의 럭키 트러블>, <삼총사>, <레지던트 이블4: 끝나지 않은 전쟁>, <포스 카인드>, <퍼펙트 겟어웨이>, <레지던트 이블3: 인류의 멸망>, <울트라 바이올렛>, <레지던트 이블2>, <레지던트 이블>, <쥬랜더>, <잔다르크>, <제5원소>, < 투 문 정션> 외 다수가 있다.

오늘 10일(토) 21시 10분부터 23시 25분까지, 오는 11일(일) 7시 10분부터 9시 25분까지 OCN에서 영화 <루키스>가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