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년 전통 ABK 커리큘럼 수록...시원스쿨 일본어 전문 연구원 노하우 더해
총 6권 구성, 일본어 첫걸음부터 고급 학습까지 가능한 ‘올라운드 시리즈 교재’

[한국강사신문 송지우 기자] 시원스쿨 일본어가 JLPT 일본어능력시험 대비를 위한 ‘TRY 시리즈’ 도서 한국어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도서는 일본 아스크(ASK) 출판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출간된 것으로, 일본 국내 베스트셀러 교재를 시원스쿨에서 독점 수입해 한국어판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일본 아스크 출판사는 어학 교재, 문제집, 실용서 등 출판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는 일본어 전문 출판사다.

한국어판으로 출간된 ‘TRY 시리즈’는 영어, 중국어 등 각국 나라의 언어로 번역 출간된 바 있는 공신력 있는 도서로, 64년 전통 일본어 전문 교육기관 ABK(공익재단법인 아시아학생문화협회)의 커리큘럼이 수록됐다. 특히, 시원스쿨 내 일본어 전문 연구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돼 국내 학습자들에게 더욱 친화적이고 공부하기 편한 교재로 재탄생했다.

이번 도서는 총 6권으로 ▲TRY START 히라가나부터 싹트는 일본어 ▲TRY JLPT 일본어능력시험 N5 ▲TRY JLPT 일본어능력시험 N4 ▲TRY JLPT 일본어능력시험 N3 ▲TRY JLPT 일본어능력시험 N2 ▲TRY JLPT 일본어능력시험 N1 등 JLPT를 준비하는 이들의 레벨에 맞는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다.

일본어 스타터부터 고급 학습자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한 올라운드 시리즈 교재로, 히라가나부터 시작하여 JLPT 대비와 회화 학습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재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담아냈으며 생생하고 다양한 현지 스토리로 재미있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 암기 형식이 아닌 자연스레 입을 트이게 하는 핵심 문법을 익혀 실생활에 응용이 가능하며, 본문에서 배운 표현을 익혀 JLPT 실제 시험 유형의 총정리 문제로 실력을 다질 수 있다. 교재 내 QR코드를 활용해 음성 파일을 듣고, 본문 해석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핵심 문법 표현의 해설도 포함됐다.

TRY 시리즈를 구매할 경우 다양한 부가 자료도 무료 제공된다. 일본 현지에서 제작한 생생한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MP3는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연습 시트, N1부터 N5 단계까지의 어휘 리스트 및 복습에 도움을 주는 문형 카드가 제공돼 학습의 완성도를 높였다.

시원스쿨 일본어 관계자는 “TRY 시리즈는 히라가나부터 회화, JLPT 자격증 취득까지 도전하고 싶은 학습자를 비롯하여 두껍고 지루한 교재보다 흥미로운 교재를 원하는 이들, 일본 현지의 교재로 더 탄탄하게 실력을 키우고 싶은 이들의 학습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교재다”라며 “혼자서도 JPLT 일본어능력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e-TRY 유료 온라인 강의 연계 학습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원스쿨 일본어 TRY 시리즈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