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pixabay]
[사진출처=pixabay]

[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낯설고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결혼 준비, 배우고 익히면 어렵지 않다! 결혼 준비는 누구에게나 생소하다. 명확한 기준도 없고 정보도 충분하지 않다. 그런 상황에서 예비부부 앞에는 수많은 선택지가 줄지어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랑 신부는 혼란스러워하며 일관되지 않은 인터넷 정보나 웨딩플래너의 말에만 의지하며 무언가를 고르고 포기하기를 반복한다. 그러다가 이내 깨닫게 된다. 자신들에게 무엇이 최선인지에 대한 고민과 웨딩 시장에 관한 공부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린 선택들이 ‘빛’이 아닌 ‘빚’으로 가는 여정이었음을. 기쁨과 설렘으로 가득해야 할 결혼 준비는 결국 눈물과 후회로 점철되고 만다. 그런 예비부부들을 위해 유튜버 매결남이 나섰다.

《매일 결혼하는 남자(허들링북스, 2022.01.03.)》는 누구나 초보일 수밖에 없는 결혼 준비에서 보다 나은 선택을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이다. 예비부부의 설렘과 기대감을 이용해 돈을 버는 웨딩업계의 상술과 비밀을 밝히며, 이러한 웨딩 시장 안에서 ‘호구’가 되지 않고 똑똑하게 결혼을 준비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결혼 준비를 앞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거나 당장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꿀팁과 조언이 절실한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웨딩 정보들에 휘둘리는 대신 분명한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결혼을 준비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예비부부가 모르는 웨딩 시장의 현실, 알면 알수록 내 결혼 비용이 줄어든다!

‘속지 말고 속을 보자’고 외치며 예비부부들에게 현실적으로 유용한 웨딩 콘텐츠를 만들어 온 유튜버 매결남이 10년 넘게 웨딩업계에 종사해 오면서 자신이 목도한 결혼 시장의 현실과 그들의 고객인 신랑 신부에게 절대 알려 주지 않는 비밀을 낱낱이 공개한다. 자신이 몸담은 웨딩업계를 향해 경각심을 불어넣는 동시에, 신랑 신부들이 모르고 속는 악덕 웨딩업체의 교묘한 상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여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우리나라 본식 촬영 업체 브랜드의 대표이기도 한 그는, 이 책에서 신랑 신부를 단지 돈으로만 여기는 업계 분위기 속에서도 자신이 꿋꿋이 견지하는 남다른 소신과 원칙을 소개하며, 고객들과 진심으로 소통해 온 여정을 나눈다.

시작부터 막막한 결혼 준비의 좋은 친구이자 길잡이

무엇보다 이 책의 강점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 수반되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금전적 부담 때문에 힘들어하는 예비부부에게 현실적으로 유용한 조언을 준다는 것이다.

결혼 준비 실전에 필요한 정보와 비용 절감을 위한 실제적인 꿀팁을 다양하게 제시할 뿐만 아니라, 예비부부가 자신들에게 필요하고 필요 없는 것들을 분별하면서 선택 ‘당하는’ 일 없이 주체적으로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마인드세팅을 해 준다. 여러 웨딩 정보들 사이에서 길을 잃지 않고 분명한 기준으로 나에게 최선인 선택들을 통해 자신의 결혼을 만들어 나가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허들링북스]
[사진출처=허들링북스]

저자 강경남(매결남)은 2009년 영상을 전공한 청년들의 재능 나눔 동아리로 시작된 웨딩 본식스냅/영상 전문 브랜드 ‘유앤아이필름’의 대표.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다’라는 기업 슬로건을 가슴에 품은 채 매 주마다 수많은 신랑 신부들의 웨딩 현장을 촬영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왔다.

신랑 신부들의 마인드세팅을 돕고, 직접 느끼고 경험한 웨딩업계의 현실을 알리고자 2018년부터 웨딩 교육 콘텐츠인 유튜브 ‘매결남’을 제작 및 운영하고 있다. “선한 일을 하다가 낙심하지 말라.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거둘 때가 오리라”라는 사훈으로 정직하게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