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지영 기자] 수업전문가, 유튜버, 출간작가, 팟캐스터, 전국구 강사, 수석교사, EBS교사, 크리에이터, 교육프로그램 기획자, 파워포인트 디자이너. 꿈꾸는 모두에게 저자가 들려주는 신세계 끝판왕! 한계를 넘어 세상의 진짜 별난 ONLY ONE이 되어 보자!

팟캐스트 기획, 글을 쓰는 법, 원고 출간 과정, 프레젠테이션 제작 등 실제 노하우 수록. 티셀파원격연수원 [강의의 품격] 강의 기법과 노하우를 완벽 수록한 『우린 최고의 기획자다: 교육 너머 교육을 기획하는 사람들(꿈구두, 2022.05.15.)』을 소개한다.

미국 와튼 대학의 국제경영학 교수 마우로 F. 기옌은 그의 저서[2030 축의 전환]5)에서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고 외친다. NO BOUNDARY 시대가 온다. 이전에는 경계가 명확해 서로의 영역을 존중하고 터치하지 않았으나, 점점 그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학교에서 가르쳐진 단순 지식은 더이상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학생들은 지식을 찾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내 평생 학습자로서 새로운 시대를 살아갈 인재로 자라나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자신의 진로에서 희망하는 직업이나 직종이 바뀌고 사라져도, 없었던 직종이 새롭게 생겨나도, 자신만의 강점으로 든든하게 헤쳐 나갈 인재로 성장시켜야 할 사명이 우리 교육자에게 주어지는 시대이기도 하다.

이 책이 스스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경험하고 도전하고 느껴보라는 제안이 될 것이다. 교육자가 할 수 있는 일의 도전기를 보며 생각하는 형태가 될 수 있고, 혹은 여러 조사를 통해 넣은 정보를 자신의 상황이나 강점에 맞게 골라서 투입해 보는 양상도 될 것이다.

그게 무엇이든 부딪히고 경험하면 자신의 잠재력이 될 것이다. 도전과 작은 성공이 쌓이면 그것이 한계를 벗어나는 길이 된다. 자신의 잠재력이 파악되고 이를 다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게 되면, 그 힘은 더 강력해진다.

우린 매일 새 길을 간다. 새롭게 결심한 일이 여러분의 도전이 될 것이다. 부딪히다 넘어질 수도, 실패할 수도 있다. 한 번도 실수를 안 한 사람은 완벽해서가 아니다. 새로운 시도를 안 해보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심리학에서 게으른 완벽주의자라는 말이 있다. 이런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없을 거라고 확신하거나, 본인의 능력과 성공의 관계가 멀다고 느끼면 아예 시도조차 안 한다.

여기가 한계라고 스스로 정해놓고 그것에 지지 말자. 자신을 믿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계 극복의 메시지가 필요할 때도 있다. 이때는 다른 사람을 관찰하며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은 성공이나 행복을 위해 무엇을 하였는지, 어떤 생각을 실천했는지 다음 장부터 살펴보라. 그게 여러분의 실천 근육을 키워 줄 밑받침이 될 거라 확신한다.

[사진출처=꿈구두]
[사진출처=꿈구두]

저자 안혜숙은 수석교사. 교육봉사단체 오늘과내일의학교 사무국장. EBS 진학마스터 심화과정 강사. 티셀파원격연수원 강의의 품격, 학생자존감, 교사 자존감, 행복한 수업 만들기 강사, 팟캐스트 진학주책쇼, 초등주책쇼 진행.

단행본으로는 초등 교사를 위한 12가지 Tips(박영스토리), 사(思)고치면 영어가 된다(박영스토리), 공학계열 진로 진학 직업(왕의서재), 의학 생명 과학 계열의 진로 진학 직업(서울문화사), 협력수업의 실제(춘교대출판사), 공부끝판왕(꿈구두), 진로끝판왕1, 2(꿈구두), 중학생활끝판왕(꿈구두)이 있다.

저자 정동완은 진로진학상담교사. 교육봉사단체 오늘과내일의학교 회장. EBS 영어 진로 진학 대표 강사. EBS & 티셀파원격연수원 9개 강좌 PM 및 대표강사. 약 60권 이상의 교육 단행본 저자, 전국 단위 강의 800회 이상. 팟캐스트 진학주책쇼, 초등주책쇼 진행. 청크 앱 8종 개발.

단행본으로는 끝판왕 시리즈 면접끝판왕 외 10종(꿈구두),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미디어숲),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넥서스에듀), 나는 탐구보고서로 대학 간다(미디어숲), 어법만 딱!(꿈틀), 세상을 디자인 하라(진한M&B), 초등생활백서(서울문화사), 드디어 공부가 되기 시작했다(우먼센스북) 외 50권 이상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