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취업률 높은 학과 지원 수험생 상담

고3수험생 대상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매월 고교 3학년 대상 전공별 전문가특강

2023-06-01     이태훈 기자
출처: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대부분의 학생들은 더 높은 학력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해 높은 연봉의 취업처에 취업하기 위해 진학을 결심한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력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었고, 취업 한파로 불릴 정도로 저조한 취업률 속에 취업 잘되는 학과들만이 취업률을 유지하는 추세다.

이에 최근 취업률 높은 학과를 찾는 학생들이 취업에 강세를 보이는 전문학교로 진학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이사장 김남경)는 2·4년제 학위 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식음료 및 호텔리어, 사회체육 및 스포츠재활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학교 입학 관계자는 “‘직업을 가르치는 진짜 학교’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전공별 실습실을 완비하고 일부 전공의 경우 자격증 취득, 대회 출전 등을 통해 호텔 취업, 해외 취업, 창업, 다양한 진로에 맞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관계없이 진학이 가능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준비반을 통해 실무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이 학교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졸업생들이 특급호텔, 파인다이닝 등 취업처로 진출하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상위 취업처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노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현재 본격적인 수시 원서접수 기간 시작 전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우선선발을 진행 중이다. 선발은 성적반영 없이 인적성 면접전형으로만 진행된다.

한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매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전문가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10일에는 21년차 바텐더인 조대연 특임교수가 바텐더를 꿈꾸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칵테일대회에서 수상하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고등학교 3학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특강 신청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