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면관리협회 황병일 협회장, 신세계 까사 매니저 대상 수면관리 교육 실시

2025-09-02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수면관리협회(회장 황병일)는 지난 8월 28일(목) 신세계 까사의 핵심 브랜드인 '마테라소' 판매 직원을 ‘고객 신뢰 구축을 위한 수면관리 및 활용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대인의 수면 문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매트리스 전문 판매 직원들이 단순한 제품 정보 전달을 넘어, 고객의 수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의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 상담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참가한 매니저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현장에서 맞닥뜨리는 고객의 수면문제를 소통하는 방법과 매트리스 판매와 연결하는 접점을 찾았다” 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황병일 협회장은 “고객의 신뢰를 얻으려면 단순한 제품 설명을 넘어 수면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맞춤 제안을 해야 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매니저들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수면 가치를 전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협회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수면전문 판매원 대상 ‘수면컨설팅 교육’과 ‘수면코칭지도사 인증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해 더 많은 고객이 건강한 수면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황병일 강사는 수면경제 전문가로 한국수면관리협회 회장, 네이처슬립 수면코칭연구소 대표로 활동 중이다. 집에 있을 법한 메모리폼 베개를 1999년 국내최초 개발을 시작으로 26년 동안 수면사업을 진행해 온 경험과 배움을 기반으로 ‘황병일의 수면경제’라는 칼럼을 연재 중이다.

'수면이 자산이다' 슬립패시브인컴 SPI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서로는 <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 <나는 자다가 성공했다>, <베개 하나로 돈방석에 앉은 남자>, <인생을 바꾸는 숙면의 기술(역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