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강사] 한국강사에이전시, 공감소통 분야 김선하 강사를 소개합니다.

2025-11-19     정헌희 기자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11월 19일(수) ‘오늘의 강사’는 공감소통 분야 김선하 강사다. ‘오늘의 강사’는 한국강사에이전시가 지식뿐만아니라 선한영향력을 전하는 강사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늘도 강의 현장에서 청중과 소통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는 강사를 응원한다.

□ 강사 김선하(강의분야: 공감소통)

김선하 강사는 공감소통연구소ECR 대표다. 공감소통연구소는 공감(Empathy), 소통(Communication), 회복(Recovery)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함께 성장하고, 함께 연결되며, 함께 영향력을 확장하는 사람들의 공동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김 강사는 HRD 출신, 19년차 기업교육 강사다. 또한 소통과 치유(NGO) 부대표, 한국코치협회 KPC 인증코치,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진흥원 위촉 강사, 사법연수원 법정언행컨설턴트, 엑스퍼트컨설팅, 러닝뱅크,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 파트너 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커뮤니케이션, 조직과 리더십, 고객만족 CS, 라이프코칭 등이다.

“지금까지는 ‘개인’의 내면을 회복시키는 코칭에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팀과 조직의 회복’을 돕는 팀코칭에 더 집중하고 싶습니다. 갈등이라는 건 결국, 관계가 멈춘 자리에서 일어나거든요. 그 멈춤을 다시 움직이게 만드는 힘이 바로 ‘공감’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그 공감을 매개로, 리더와 팀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드는 ‘팀코칭 전문가’로 나아가고자 합니다.”<인터뷰 중에서>

한편 한국강사에이전시는 한국강사신문의 강사사업부로 강사들의 브랜딩을 돕고, 교육 기관에 강사를 소개하고 있다. 강의 취재와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강사들을 발굴하여, 기업과 기관에 강사를 추천한다. ‘월간강사’ ‘주간강사’ ‘오늘의 강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의 강사’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기사화된다. ‘주간강사’는 매주 1회, ‘월간강사’는 매월 1회 기사화되는 것 뿐 아니라 300여 곳의 기업과 교육기관 교육담당자에게 이메일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강사 등록 및 섭외 문의는 한국강사에이전시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