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를 통해 영미문학에 대해 배우는 석 달 간의 인문학 대장정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일원라온영어도서관이 오는 8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2022 도서관 지혜학교 <Wise Old Man-셰익스피어를 읊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활동적 고령자층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하여 지혜로운 노년의 모델을 만들고,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Wise Old Man-셰익스피어를 읊다!>는 음성학에 근거한 영어 대사 읊기를 통해 영미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말소리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셰익스피어 대사 읊기와 공연 형식의 발표를 통해 자신을 표현해 내고, 내면의 자신을 인식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추석연휴 제외) 10시에 진행되며 대면과 비대면 방식이 혼합되어 운영된다. 강남구립도서관 회원 40대 이상 신중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7월 19일(화) 오전 9시부터 일원라온영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일원라온영어도서관을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지혜학교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자아실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고 싶은 신중년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