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한국강사신문 김효석 시민기자] 서울시 50+재단은 디딤돌 프로젝트 인생 2막의 새로운 도전으로 ‘라이브커머스 셀러양성과정’이 2022년 5월 13일부터 7월 1일 총 8회 수업으로 진행했다.

그동안의 이론수업으로 진부하고 욕구를 채우지 못했다던 수강생의  needs를 반영하려 노력했다는 김은정 강사는 NS홈쇼핑 공채1기 쇼핑호스트 출신이다. 김 강사는 실제 라이브커머스의 현황과 방송이 궁금했던 수강생들에게 파워포인트를 통 한 이론수업을 완전 탈피해서  바로 실제 상품소구와 라이브진행 수업을 시작했다.

[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높은 수업참여도와 적극적인 수강생들의 열정으로 6주차 수업을 마치고 6월 22일 한국유통센터 온채널 스튜디오에서 현장 리허설을 거쳐 드디어 7주, 8주 수업을 실전 라이브로 진행했다.  첫 라이브라는게 믿기지 않을 만큼 상대 파트너와 유연한 진행을 했던 수강생들의 열정은 동시간대 푸드코너 2위, 도전라이브2위의 쾌거를 쟁취했다.

김은정 강사는 수강생들이 모든 상품의 소품과 준비도구를 이동 카트에 싣고 수업에 참여한 모습을 보고 뜨거운 열정과 노력을 읽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수업의 열정이 방송현장에도 뜨겁게 이어졌으며 수강생 모두 본인의 진행이 아닌 시간에도 댓글 소통과 관심으로 지켜보았다. 특히 노안으로 힘들게 방송 분장을 위해 속눈썹 붙이는 과정을 털어놓는 수강생들의 에피소드가 가슴 뭉클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사진제공=서울시 50플러스 재단]

수강생들의 후기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젊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분야라는 선입견을 깨고 50대~60대도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를 갖게 되었고, 용기를 내지 않았다면 이렇게 값진 경험을 할 수 없었을 거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역의 소상공인들 사회적 협동조합들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신뢰받는 쇼호스트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꽃등 김은정 선생님께서는 저의 도전을 마치 알고 있었던것처럼 매번 도전의 미션 (‘마스크에 대한 스토리와 셀링포인트잡고 멘트만들어서 연습해오세요’) 그것은 마치 그룹회장님의 ‘해봤어?’의 말처럼 도전을 강행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겨 이 말씀이 너무 감사했습니다.....”(수강생 유미선)

“8회차 수업 끝나면서 여기 있는 누구라도 떨지않고 라이브방송 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당차고 자신있는 강사님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업이 진행되면서 수강생들 얼굴에 생기가 살아나고 자신감이 높아지는 모습을 곁에서 보고..........성북구의 중소기업 1500개에 라이브커머스로 도움을 주고 싶은 의지로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추진 중입니다....”(수강생 박미진) 

“50+에 홍보 문자를 받게됐다. 라이브커머스 수업? 나의 호기심이 발동되었다..........매주 주어진 5분 PT, 10분 PT 한 주동안 엄청난 긴장감을 가지고 준비했지만 뭔가를 해내고 있다는 성취감에 힘든 줄도 몰랐다. 매주 2시간의 강의는 언제나 순삭! 제비뽑기로 방송할 상품과 순번을 정하고, 연습돌입 7,8회수업에 실전 라이브라니!! 꽃등김은정 선생님의 가르침대로 인스타그램도 시작하였고, 관련된 책도 열심히 읽는 중이다.....”(수강생 최은영)

이처럼 수업이 끝나고 수강생들은 노력한 결과에 대한 감동과 기쁨으로 마지막 수업을 아쉬워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