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24일 9시부터 13시까지 부산시 수영구에 위치한 미라클팩토리에서 김유라 작가의 가계부 다이어트 부산2기 정기모임이 진행됐다.

이번 정기모임에는 최근 『아들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 책을 출간한 김유라 작가의 보험 리모델링과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김유라 작가는 “보험 리모델링은 보험료는 낮추고 최대한의 보장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현명하게 보험을 설계해야 한다.”며, “제대로 된 보험 리모델링을 통해 한 달에 20만원 금액의 보험료를 줄일 수 있었던 사례들이 많았고, 월 지출 20만원을 줄이는 것은 1억 정기예금의 이자다.”라는 것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강연을 4시간 동안 진행했다.

가계부 다이어트는 『2019 내집마련 가계부』의 김유라 작가가 EBS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 1, 2에 멘토로 출연하여 주부들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천만 원 모으기를 성공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과 부산에서 개인별·그룹별 가계부코칭을 받으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전국적으로 코칭이 진행될 예정이며, 부산에서는 12월 22일 3기가 모집될 예정이다.

한편, 미라클팩토리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인문고전모임, 토요일 아침 7시 교양독서모임과 함께 정기적인 작가초청강연회, DID강연코칭과정, 3P프로과정, 책쓰기코칭과정, SNS마케팅과정, 가계부다이어트 등 다양한 자기계발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