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동원 시민기자]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대한보건인재개발원은 총 22시간 과정으로 신성대학교에서 ‘치아교정 Advanced 과정'을 진행했다. 

2021년부터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치위생과에서 진행한 치아교정 Advanced 전문가 과정은 교정 전문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교정진료 관련 업무의 전문성을 가진 교정전문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담고 있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구강 내 · 외 촬영 실습, 교정용 호선의 장착 및 제거법 실습, O-ring & Power chain & Ti 장착 및 제거법과 Ti 및 O-ring, Power chain 실습과 교정환자 예방관리 및 계속구강관리로 구성되었다. 

신성대학교 치위생과 학과장 심수현 교수는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맞추어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구강질환을 덴탈하이진 프로세스에 따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구강건강관리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병원 상담실장 및 치과코디네이터 자격증 등의 전공 관련 자격 과정과 치아교정 Advanced 과정 및 고객 맞춤 헬스케어 컨시어지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는 등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켜 신성대학교 치위생과의 브랜드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치아교정 Advanced 과정을 진행한 대한보건인재개발원은 진로코칭 및 경력개발을 통한 보건의료계의 전문 인재양성기관으로 체계적 교육을 통한 보건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해 직무전문가를 육성하는 기관이다. 이에 치위생과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대학 교육과정이나 자격증 과정 및 온/오프라인 교육, 강사 교육뿐만이 아니라 병원 컨설팅 및 온라인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 등 치과위생사의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