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발행인은 ‘한국강사신문 대표가 만난 강사’ 인터뷰로 이가자헤어비스 본사에서 CS경영팀 강사로 근무하는 전혜리 강사를 만났다.

전 강사는 헤어디자인학과 상담심리학을 전공했고, SKbroadband 사내강사, 헤어살롱근무(8년), 김연희메이크업헤어VIP 전담실장, 삼성에버랜드어트렉션운영그룹, CJ푸드빌VIPS, CJ올리브영 등에서 근무했다. 2020년부터 이가자헤어비스 CS부서의 팀장으로 CS관련 교육을 비롯한 매장 관리 고객 민원 담당, 대·내외적 이미지메이킹 등 미용 프렌차이즈 전반에 걸친 CS를 담당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 2021년 우수사원(뷰티끄레아), 2018년 서비스마스터상(고객칭찬VOC우수사원/ CJ푸드빌), 2012년 서비스스타상(고객칭찬VOC우수사원/ 삼성에버랜드), 2012년 에버스타게스트응대우수상(삼성에버랜드) 등이 있다. 자격증으로는 SAMT, 퍼스널컬러컨설턴트 1급, CS강사 1급, 조직활성화 강사, CS컨설턴트, 스피치지도사 1급, 퍼실리테이터, 이미지컨설턴트, 병원코디네이터 1급, 병원서비스매니저 1급, 응급처치심폐소생술전문가, BLS probider 등이 있다.

[사진출처=전혜리 강사]
[사진출처=전혜리 강사]

Q. 언제부터 강의를 시작하셨고, 강의 분야는 무엇인지요?

강의를 정식으로 시작하게 된 것은 4년이 되었고, 그 전부터 근무하는 현장마다 서비스에 관련된 교육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사내 강사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야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메인이 되는 교육은 CS입니다.

서비스 매뉴얼 교육을 비롯하여 화법, 보이스 트레이닝, 컴플레인 고객응대, 이미지 메이킹, 팀빌딩, 퍼실리테이션 등을 주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미용 프렌차이즈에서 CS강사로 근무하다보니 관련 교육을 도입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시도했습니다.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부서 사업계획 중, 헤어살롱과 퍼스널컬러를 연결지어 고객에게 서비스 만족을 올려주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직영매장인 잠실점에서 저의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전 직원이 수료하고 퍼스널컬러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어요.

[사진출처=전혜리 강사]
[사진출처=전혜리 강사]

그리고 헤어살롱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안전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입사원과 신규 오픈하는 매장의 전직원에게 CPR교육과 하임리히 응급처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매장 내에서 비상상황이 발생할 때 신속하게 대처하여 고객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조치한다면 그것 또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Q. 책을 쓰실 계획은 있으신지요?

강사 아카데미를 다니던 시절 인연이 된 동기 강사님과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와 심리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죠. 기회가 된다면, 책을 출간 후 다시 인터뷰할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일에 대한 욕심이 많고 계획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이다보니 앞으로도 욕심껏 바쁘게 지낼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선 하반기에 계획한 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인크루트라는 구인구직 사이트와 함께 협업하여 원데이 클래스를 열었는데, 주관하는 곳이 저희 회사입니다.

제가 그 행사에서 퍼스널컬러, 헤어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 면접 매너 등 전반적인 교육을 이끌어야 하다보니 책임감도 느껴지고 설레기도 해요. 큰 프로젝트를 하나씩 마칠 때마다 저의 인생에서 그리고 강사 전혜리로서 한 계단 더 성장하는 기분을 느끼기 때문에 앞으로도 저는 바쁘게 움직이며 살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추억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