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
[사진출처=서울시교육청 송파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이연주)은 9월 독서의 달 기념, 재능기부 특강 「100세 시대, 노후준비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노인인구의 증가로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진행됨에 따라 중·장년층에게 재무, 건강 등 노후 대비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운영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4일까지 4주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송파도서관 4강의실(3층)에서 진행한다. 운영대상은 주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층(40~60대) 30명 내외이다.

운영내용은 중·장년층을 위한 노후 설계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1차시(9/23) 연금 설계 및 주요 위험 관리, 2차시(9/30) 노후자산 포트폴리오, 3차시(10/7) 마음과 몸의 건강 관리, 4차시(10/14) 대인관계 및 여가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강의는 최주섭 신중년연구소장이 진행한다. 최주섭 강사는 현재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민간 전문강사로서 공공기관, 사기업, 대학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인생 후반전 두려움 없이 서두름 없이」, 「은퇴 전환기 마음 길라잡이」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9월 6일(화)부터 에버러닝을 통해서 모집하며, 문의는 독서문화진흥과 사무실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